행복한 일상

메밀차 효능과 메밀차 부작용, 칼로리는 얼마?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고혈압 치료, 스트레스 해소, 변비 예방, 간기능 향상! 본문

건강정보

메밀차 효능과 메밀차 부작용, 칼로리는 얼마?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고혈압 치료, 스트레스 해소, 변비 예방, 간기능 향상!

happy dreamer 2015. 2. 6. 21:57

 

 

 

메밀차 효능과 메밀차 부작용, 칼로리는 얼마?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고혈압 치료, 스트레스 해소, 변비 예방, 간기능 향상!

 


겨울철이 되면 따뜻한 차가 생각이 나실텐데 이왕 마실 것이라면 우리 몸에 좋은 차를 마셔야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메밀차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메밀차는 칼로리도 374칼로리 정도이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메밀차를 마셔주면 각종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메밀차의 효능은 다양한데 메밀차 부작용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메밀은 찬 성분을 가진 식품이라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맞지 않아서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찬 사람은 배탈이나 설사가 날 수도 있는 메밀차 부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메밀차 부작용은 고기나 생선 종류를 같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탈모가 있을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첫 번째, 메밀차 효능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활성산소가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데 메밀차는 이러한 각종 성인병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생성으 억제해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습니다.

 

 

 


두 번째, 메밀차 효능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메밀에는 시스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와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 메밀차 효능은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메밀차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루틴이라는 성분이 이러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주면 고혈압을 비롯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구글>

 


네 번째, 메밀차 효능은 스트레스 해소를 해줍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메밀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머리도 맑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메밀차 효능은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만성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메밀차 효능은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간을 해독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이 건강해지고 과음을 하시는 분들에게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