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매실의 효능은 어느 정도? 매실 칼로리와 영양성분, 체질개선, 해독작용, 피부미용 및 만성변비 치료, 간기능 향상, 피로회복, 위장 장애 및 소화불량 치료! 본문

건강정보

매실의 효능은 어느 정도? 매실 칼로리와 영양성분, 체질개선, 해독작용, 피부미용 및 만성변비 치료, 간기능 향상, 피로회복, 위장 장애 및 소화불량 치료!

happy dreamer 2015. 2. 5. 21:51

 

 

 

매실의 효능은 어느 정도? 매실 칼로리와 영양성분, 체질개선, 해독작용, 피부미용 및 만성변비 치료, 간기능 향상, 피로회복, 위장 장애 및 소화불량 치료!

 


오늘 매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매실은 피로회복에도 좋고 살균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회와 같은 생으로 된 음식을 먹을 때 섭취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매실은 색깔이 선명하고 단단하며 벌레가 먹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매실 칼로리도 100그램 당 29 칼로리 정도라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첫 번째, 매실의 효능은 체질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을 섭취해주면 산성으로 변해가는 우리 몸을 알카리성으로 개선해줍니다. 신맛이 나지만 알카리성 식품이라서 좋습니다.

 

 

 


두 번째, 매실의 효능은 해독작용을 해줍니다.


음식에 독이 있거나 상한음식을 섭취한 경우에 해독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매실에 들어 있는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독성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세 번째, 매실의 효능은 만성변비를 치료하고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매실에는 카테킨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서 변비에도 좋고 피부도 좋아지게 합니다. 각종 영양성분들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매실의 효능은 간기능을 개선해줍니다.


비부루산이라는 성분이 매실에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간기능을 향상시켜주고 피로감을 덜어주게 됩니다. 특히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매실을 농축한 액을 함께 섭취해주면 숙취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매실의 효능은 피로회복 효과입니다. 구연산 성분이 매실에 많기 때문에 체내의 피로물질을 체외로 배출해줍니다.


여섯 번째, 매실의 효능은 소화불량과 위장 장애를 개선해주는데 위액의 분비를 활성화시켜주어서 소화불량과 위산이 과다하여서 발생하는 위장 장애를 치료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