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표고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보관법, 항암효과, 변비예방,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예방, 다이어트 효과, 활발한 두뇌활동! 본문

건강정보

표고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보관법, 항암효과, 변비예방,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예방, 다이어트 효과, 활발한 두뇌활동!

happy dreamer 2015. 2. 4. 20:38

 

 

 

표고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보관법, 항암효과, 변비예방,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예방, 다이어트 효과, 활발한 두뇌활동!

 


표고버섯은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있고 지방이 낮아서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표고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표고버섯을 고르는 방법은 잎이 많이 피지 않고 주름지지 않으면 색깔이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표고버섯 보관법은 손질을 한 다음 깨끗하게 손질을 해서 밀봉하여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표고버섯의 효능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암이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며 암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두 번째, 표고버섯의 효능은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배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표고버섯의 효능은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라서 위장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당뇨가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표고버섯의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에리타데닌이라는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다섯 번째, 표고버섯의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표고버섯 칼로리는 100그램 당 38 칼로리 정도이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조리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여섯 번째, 표고버섯의 효능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렌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두뇌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