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영지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영지버섯 부작용과 칼로리 및 보관법! 성인병 예방, 간기능 향상, 변비예방, 비만 치료,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본문

건강정보

영지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영지버섯 부작용과 칼로리 및 보관법! 성인병 예방, 간기능 향상, 변비예방, 비만 치료,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happy dreamer 2015. 2. 4. 18:13

 

 

 

영지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영지버섯 부작용과 칼로리 및 보관법! 성인병 예방, 간기능 향상, 변비예방, 비만 치료,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 영지버섯은 십장생의 하나로서 우리 인체에 유용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특히 약재로도 사용이 되는 영지버섯은 좋은 효능과 함께 영지버섯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영지버섯을 많이 섭취할 경우에 사람에 따라서 구토, 어지러움, 설자, 가려움 등의 증상이 동반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증상들이 일어난다면 섭취를 중단하신 후에 조금씩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지버섯 부작용은 체질에 따라서 맞지 않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소량을 섭취했는데도 위와 같은 영지버섯 부작용이 나타나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영지버섯을 고르는 방법은 벌레가 먹지 않고 무늬가 선명하고 갈색을 띄는 것이 좋습니다. 영지버섯 칼로리는 100그램 당 35 칼로리 정도라서 체중조절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영지버섯 보관법은 통풍이 되는 용기에 담아서 그늘에 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영지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영지버섯의 효능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 칼슘, 칼륨 성분이 영지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영지버섯의 효능은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많이 마셔서 손상되어진 간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해독작용을 해주고 간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세 번째, 영지버섯의 효능은 변비를 예방해주는데 대장 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서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영지버섯의 효능은 비만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체중조절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영지버섯의 효능은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꾸준하게 영지버섯을 복용하게 되면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노폐물을 제거해주어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어서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