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비트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비트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100g당 45kcal, 적혈구 생성, 면역력 증진, 항암 작용, 혈액정화, 변비 해소 및 고혈압 예방, 간기능 개선! 본문

건강정보

비트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비트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100g당 45kcal, 적혈구 생성, 면역력 증진, 항암 작용, 혈액정화, 변비 해소 및 고혈압 예방, 간기능 개선!

happy dreamer 2015. 2. 2. 21:51

 

 

 

비트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비트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100g당 45kcal, 적혈구 생성, 면역력 증진, 항암 작용, 혈액정화, 변비 해소 및 고혈압 예방, 간기능 개선!

 


비트라는 채소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많은 분들이 비트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아실 것입니다. 껍질도 붉은 색이고 속도 진홍색을 띄는 비트는 빈혈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좋은 비트를 고르는 방법은 흠집이 없고 크기가 적당하며 단단하고 매끄러운 것이 좋습니다. 비트는 다이어트에 좋은데 100그램 당 45 칼로리 정도라서 체중을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비트가 우리 인체에 얼마나 좋은지 효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비트의 효능은 적혈구 생성입니다.


비트에는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액을 조절하고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비트의 효능은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세 번째, 비트의 효능은 항암작용을 합니다. 베타민이라는 성분이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 번째, 비트의 효능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염소 성분이 비트에 들어 있어서 담낭과 신장, 간장을 깨끗하게 해주면 림프 활동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을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비트의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이 비트인데 뿌리 성분에 있는 질산염은 혈압을 떨어뜨려서 고혈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의 효능은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는 간을 독소로부터 지켜주고 해독을 해줍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어서 지방간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