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단감의 효능과 단감의 부작용, 단감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해독작용, 지혈효과,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니코틴 해독효과, 멀미치료! 본문

건강정보

단감의 효능과 단감의 부작용, 단감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해독작용, 지혈효과,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니코틴 해독효과, 멀미치료!

happy dreamer 2015. 2. 2. 20:58

 

 

 

단감의 효능과 단감의 부작용, 단감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해독작용, 지혈효과,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니코틴 해독효과, 멀미치료!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단감은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항암효과도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틀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단감의 칼로리는 100그램 당 44 칼로리 정도입니다.

 

 

 

  


좋은 단감을 고르는 방법은 속을 잘라 보면 씨가 고르게 들어 있는 것이 좋으며 황색에 매끈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 것이 맛이 좋습니다.


단감의 부작용은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 변비가 올 수 있다는 단감의 부작용이 있기는 하지만 단감의 가운데 있는 하얀 부분을 먹지 않거나 적당량을 섭취하면 단감의 부작용인 변비로 고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단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감의 효능은 해독작용입니다.


단감은 간에 축적된 독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특히나 알콜에 의해서 간이 손상되었을 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아서 간의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단감의 효능은 지혈효과인데 출혈이 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단감의 효능은 피부미용 효과입니다.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곱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네 번째, 단감의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는데 이러한 비타민 성분이 감기나 기타 질병을 예방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단감의 효능은 니코틴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담배값이 많이 올라서 담배를 억지로 줄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담배를 피우시시는 분들에게는 단감이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단감의 효능은 멀미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구토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멀미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