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계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계피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혈액순환, 항균효과, 생리불순 및 생리통 완화, 감기 예방! 본문

건강정보

계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계피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혈액순환, 항균효과, 생리불순 및 생리통 완화, 감기 예방!

happy dreamer 2015. 1. 31. 11:03

 

 

 

계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계피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혈액순환, 항균효과, 생리불순 및 생리통 완화, 감기 예방!

 


세계 3대 향신료 중에 후추, 정향 외에 계피가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마시는 수정과에도 계피가 들어 있는데 알데히드라는 성분이 계피에 함유되어 있어서 독특하고 매운맛을 내기도 하고 방부제 역을 하기도 합니다.

 

 

 


여름철에 수정과를 시원하게 만들어서 마시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바로 이러한 수정과의 독득한 맛을 내는데 계피가 들어가는데 계피의 효능에 대해서도 궁금해집니다.


먼저 계피의 칼로리는 100그램 당 322칼로리 정도입니다. 열량이 낮은 편이라서 체중조절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요...

 

 

 


첫 번째, 계피의 효능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계피는 흉복부의 냉증을 완화시켜주고 식욕을 돋구워주며,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 계피의 효능은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는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데 계피의 향내가 그러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충치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계피의 효능은 생리통을 완화해주고 생리불순을 개선해줍니다.


한의학에서는 소화기관과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약초가 계피라고 합니다. 그래서 생리통을 완화시켜주고 생리불순을 개선해주는데 계피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계피의 효능은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린 경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야 하는데 계피가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감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코막힘 증상과 열이 나는 경우에 계피를 우려서 나오는 물을 조금씩 마셔주면 감기를 이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