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칡즙의 효능과 칡즙의 부작용! 갱년기 증상 예방, 피부미용 효과, 골다공증 예방, 숙취해소, 혈액순환, 중금속 해독! 칡즙의 복용방법! 본문

건강정보

칡즙의 효능과 칡즙의 부작용! 갱년기 증상 예방, 피부미용 효과, 골다공증 예방, 숙취해소, 혈액순환, 중금속 해독! 칡즙의 복용방법!

happy dreamer 2015. 1. 30. 19:00

 

 

 

칡즙의 효능과 칡즙의 부작용! 갱년기 증상 예방, 피부미용 효과, 골다공증 예방, 숙취해소, 혈액순환, 중금속 해독! 칡즙의 복용방법!

 


오늘은 칡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즙이 건강에 좋기도 하지만 칡즙의 부작용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칡즙에는 여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남성분들이 장복을 하시면 정력감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몸이 차가운 분들이 드시게 되면 설사를 일으킬 수도 있어서 섭취량을 조절하셔서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칡즙의 효능은 갱년기 증상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칡즙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들에게 좋은 갱년기의 발열증상과 안면홍조 등의 증상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이나 우울증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 칡즙의 효능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칡의 성분에는 무기질, 탄수화물, 비타민C 등이 들어 있어서 여드름이나 피부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세 번째, 칡즙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데 다이제인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칡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 카네킨이라고 하는 성분이 칡에 들어 있어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숙취 성분을 분해해줍니다.

 

 


다섯 번째, 칡즙의 효능은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줍니다. 그래서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칡은 중금속을 해독하는 작용도 합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성분이 체내에 있는 중금속과 결합해서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중금속을 해독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