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임산부 기형아 혈액검사에서 다운증후군 고위험군 수치인 경우 다운증후군 양수검사를 한다고 하는데 정밀 초음파 검사로는 안되나요? 본문

건강Q&A

임산부 기형아 혈액검사에서 다운증후군 고위험군 수치인 경우 다운증후군 양수검사를 한다고 하는데 정밀 초음파 검사로는 안되나요?

happy dreamer 2014. 12. 15. 21:58

 

 

 

임산부 기형아 혈액검사에서 다운증후군 고위험군 수치인 경우 다운증후군 양수검사를 한다고 하는데 정밀 초음파 검사로는 안되나요?

 


<질문>

 


 

 

얼마 전에 기형아 혈액검사를 했는데 다운증후군 고위험군으로 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다운증후군 양수검사를 한 후에 검사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형아검사에서 수치가 높게 나왔으면 정밀초음파 검사를 해보면 다운증후군인지 알 수 있지 않나요? 솔직히 기다리는 것이 너무 힘들고 시간이 너무 안 지나가네요....

 

 

 

 


요즘은 거의 잠도 못 자고 있는 상황입니다. 초음파 검사로도 가능하면 내일이라도 병원에 가서 확인해보고 싶어서요....

 

 

 


<답변>

 


 

 

산모님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정밀 초음파를 통해서 다운증후군을 확인하는 것은 정확도가 60~70% 정도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오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되더라도 양수검사를 통해서 정확인 결과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양수검사는 99.8%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확실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상담내용이므로 개인별 정확한 진단과 검사는 담당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