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중절수술 후 몸조리와 생리통, 중절수술 후 출혈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본문

건강Q&A

중절수술 후 몸조리와 생리통, 중절수술 후 출혈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happy dreamer 2014. 12. 11. 12:19

 

 

 

중절수술 후 몸조리와 생리통, 중절수술 후 출혈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질문>


지난달 말에 중절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갑자기 배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출혈이 발생했는데 괜찮은 건가요?

 

 

 


혹시 중절수술 후에 몸조리를 잘못 했거나 수술이 잘못된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됩니다. 아직 생리를 할 때는 아닌 것 같은데 생리통할 때처럼 통증이 있네요. 정확한 답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중절수술을 받고 나면 자궁 속에 고여 있는 피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서 수축작용을 하게 됩니다. 제왕절개 수술 후에도 그와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자궁 내에 피가 고여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주사나 투약을 통해서 수축작용을 돕기도 합니다. 중절 수술을 받은 이후에는 대부분 겪게 되는 증상이고 마치 생리통과 비슷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몸조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출혈이 과다하거나 통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상담내용이므로 개인별 정확한 진단과 검사는 담당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