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임신 중 약물복용과 기형아 문제로 인해서 임신중절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본문

건강Q&A

임신 중 약물복용과 기형아 문제로 인해서 임신중절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happy dreamer 2014. 12. 16. 20:26

 

 

 

임신 중 약물복용과 기형아 문제로 인해서 임신중절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질문>

 


 

 

제가 임신된 것을 모고 임신 중에 약물복용을 과다하게 복용했습니다. 눈병에 걸리는 바람에 약을 처방받아서 먹고, 심장약과 혈압약도 복용을 했습니다.

 

 

 

임신 중에 약물복용을 과다하게 하면 기형아가 된다는 말을 들어서 임신중절수술을 받으려고 하는데 수술에 대한 후유증과 비용과 시간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수술을 하고 나면 일상생활을 바로 시작할 수 있나요? 수술 후에 회복이 되려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하고 수술 후에 통증이 심한지도 알고 싶네요....

 

 

 


<답변>

 


 

 

임신 중 약물복용으로 인해서 기형아가 출산되는 확률은 1% 정도이기 때문에 약물복용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기형아 출산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약물복용을 얼마나 했는지에 따라서 위험성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약물복용을 했다고 해서 임신중절수술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에 수술을 하게 되면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경우라면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모든 병원에서 약물복용 때문에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산모와 태아에게 심각한 이상 증세가 발견되는 경우에만 수술을 시행하고 있사오니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진료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상담내용이므로 개인별 정확한 진단과 검사는 담당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1 Comments
  • 프로필사진 dfsdf 2017.12.12 12:39 원치 않는 임신이라면 그것은 축복이 아니라 무거운 짐이
    될 수 있어요.이런 경우에는 임신중절수술 생각하는게
    많습니다.후유증 심하고 불임의 가능성도 높은 낙태 수술
    보단 안전하고 비용 저렴한 약물 낙태 추천합니다.
    미프진는 12주전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낙태가 불법인만큼 판매가 안되고요
    해외에서 직구합니다 하나병원 주소지 추천드립니다.
    필료하신분 참고하세요
    http://MIF32.TOP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