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비후성 심근증 증상과 비후성 심근증 원인 본문

건강정보

비후성 심근증 증상과 비후성 심근증 원인

happy dreamer 2023. 4. 18. 22:39

심장질환의 일종인 비후성 심근증 증상의 특징은 심장 근육이 두꺼워지는 것입니다. 심장이 근육이 두꺼워지게 되면 전기신호를 받아서 심장이 박동을 할 때 수축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비후성 심근증 원인은 유전적인 돌연변이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지만 유전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모두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후성 심근증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마다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어떤 경우에는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후성 심근증 증상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은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상입니다. 해당 질환이 있는 경우에 운동을 하거나 신체 활동을 하게 되면 흉통으로 인해서 심한 불편함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는 중에 호흡곤란 증상이 올 수 있고 반듯하게 누운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호흡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후성 심근증 증상의 합병증으로 심장 박동이 불규칙하게 뛰게 되고 가슴 두근거림 증상을 본인이 느껴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부정맥이라고 하는데 비후성 심근증이 원인이 되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후성 심근증이 있는 사람들은 피로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건강한 사람들과 동일하게 신체 활동을 해도 피곤함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또한 심장의 펌프 작용이 약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협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혈압 증상으로 인해서 현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후성 심근증 환자는 무리한 신체 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신체 활동이나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경우에는 정신을 잃으면서 실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후성 심근증이 있으면 체액이 쌓이면서 몸에 붓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리, 복부, 발, 발목 등이 부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정밀 진단을 통해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후성 심근증 원인은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유전적 돌여변이 때문입니다. 특히 단백질에 영향을 주는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서 심장 근육의 두께가 두꺼워지는 부작용으로 초래하게 됩니다. 


결국 비후성 심근증 원인의 근본적인 문제는 유전적 질환 때문이라서 본인 스스로 예방을 할 수도 없는 질환입니다. 부모에게서 물려받게 되는 유전적인 돌연변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또한 유전적인 돌연변이를 물려받는다고 해서 모두 비후성 심근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환자들 중에서는 가족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질환이 발병하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선천적인 유전적 질환 때문에 발생을 하게 되지만 일부 환자들은 후천적으로 발병하기도 합니다.

 

 



후전적인 요인으로 비후성 심근증이 발생하는 것은 드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알코올 섭취를 했거나 고혈압 증상이 있거나 특정한 약물로 인해서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심장 근육이 두꺼워지면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비후성 심근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다양한 연구 결과들로 인해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상호작용으로 인해서 심장 근육이 두꺼워지는가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이상으로 비후성 심근증 증상과 비후성 심근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