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 감염을 진단하는 클라미디아 검사 방법 본문

건강정보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 감염을 진단하는 클라미디아 검사 방법

happy dreamer 2023. 3. 23. 14:14

남녀간의 잠자리를 통해서 감염되는 질병 중에 클라미디아가 있습니다. 의학용어가 생소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성병 중에서도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클라미디아 질병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에 의해서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질병으로 나타는 증상들은 남성의 생식기와 요도 등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여성들에게는 자궁경부염이나 질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생식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클라미디아 검사 방법으로 진단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미디아 질환이 의심이 되어서 클라미디아 검사 방법을 시행해볼 수 있는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생식기에서 분비물이 비정상적으로 분비가 되거나 소변을 볼 때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도 생식기에서 분비물이 비정상적으로 분비가 되거나 배뇨 시에 통증이니 복통을 느낄 때 검사 방법으로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 감염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감염이 되었는데도 증상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에 감염되었는데도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남녀간의 잠자리를 하고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인 성병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미디아 검사를 위해서는 남성과 여성의 생식기에서 세포와 분비물을 채취합니다. 솔이나 면봉 등의 채취 도구를 이용해서 검체를 채취를 하게 됩니다. 검사 전에 주의해야 할 것은 검사를 받기 24시간 전에 여성들은 크림이나 항생제 성분의 연고를 생식기에 바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검사의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남성들은 검사를 시작하기 2시간 전부터 소변을 참아주면 검사 결과에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검체를 채취하고 나면 핵산증폭검사를 통해서 DNA를 검출하는 방법이 있으며 미세면역형광법을 이용해서 항체를 측정함으로써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진단 방법으로 균 배양 검사를 통해서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균 배양 검사는 5일~7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소변 검사를 통해서 소변 성분으로 균 배양 검사를 시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검사 결과는 음성이 나오면 감염이 되지 않는 것이고 양성이 나오면 감염이 된 것입니다. 양성 결과가 나오면 항생제 치료를 통해서 치료를 합니다. 이상으로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 감염을 진단하는 클라미디아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