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이성 간의 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하면 자궁경부암 증상일까? 본문

건강정보

이성 간의 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하면 자궁경부암 증상일까?

happy dreamer 2022. 3. 11. 14:06

여성들은 생리 주기 외에 출혈이 생기는 것을 부정출혈이나 비정상 자궁출혈이라고 합니다. 부정출혈의 양이 많은 경우도 있고 적은 경우도 있는데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 시에 색깔을 보고 정확하게 문제가 있는 것인지 쉽게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정상 자궁출혈의 원인에 다라서 검붉은색이나 선분홍색, 붉은색 등을 띌 수가 있는 정확한 진단은 검사를 받은 후에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비정상 자궁출혈이 자궁경부암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부정출혈이 있을 때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자궁경부암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기 전부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40대 중반 이후부터는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판단에 따라서 정기적인 검사를 받으면 자궁경부암도 미리 예방을 할 수 있거나 조기에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성과의 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하면 자궁경부암 증상이 아닐까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하면 자궁경부암 증상에 대한 신호일 수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자궁경부암의 대표적인 발병 원인은 HPV 바이러스라고 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관계 후 출혈 외에 자궁경부암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들은 다양합니다.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나타날 수 있고 분비물의 양이 늘어나거나 분비물에서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부정출혈의 양도 증가할 수 있고 허리 통증이나 골반통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암 중에서 유일하게 예방이 가능한 것이 자궁경부암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때문이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통해서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해주면 자궁경부암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도 중요합니다. 꾸준하게 검진을 해주면 모든 산부인과 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고 예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이성 간의 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하면 자궁경부암 증상일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