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마 효능과 마 보관방법 및 칼로리! 당뇨병 예방, 노화 방지, 소화기능 개선, 장운동 활성화, 스트레스와 노이로제 증상 완화, 폐건강! 본문

건강정보

마 효능과 마 보관방법 및 칼로리! 당뇨병 예방, 노화 방지, 소화기능 개선, 장운동 활성화, 스트레스와 노이로제 증상 완화, 폐건강!

happy dreamer 2014. 11. 7. 16:25

 

 

 

마 효능과 마 보관방법 및 칼로리! 당뇨병 예방, 노화 방지, 소화기능 개선, 장운동 활성화, 스트레스와 노이로제 증상 완화, 폐건강!

 


마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아는 사실이지요.... 하지만 평소에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서 흔한 건강음식은 아닙니다.

 

 

 


그리고 생마의 경우에는 가격이 워낙 비싸서 서민들이 구입해서 먹기에도 부담이 되시구요... 하지만 마 효능도 뛰어나고 마 칼로리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 보관방법과 함께 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을 예방해줍니다.


마는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당뇨의 예방고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이 마에 들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주고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에는 뮤산이라는 점액질 성분이 있어서 위장을 보호해주고 단백질의 흡수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주고 위궤양의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는데 마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5) 위와 같은 효능들 외에도 폐를 건강하게 해주고 노이로제나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기운을 얻게 해줍니다.

 

 

 


마의 칼로리는 100g 당 135kcal 정도라서 체중감량에 효과가 좋습니다.


마 보관방법은 씻어서 물기를 뺀 다음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을 해주시면 오래 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