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본문

건강정보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happy dreamer 2020. 7. 10. 22:03

혈관 내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유지하지 못하면 혈관이 점점 좁아지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개선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 성분으로 구성된 콜레스테롤은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지만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를 하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은 다양한 인체활동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으로서 지단백과 신경세포의 수초 그리고 세포막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인체 내에 반드시 필요한 구성성분이기도 하면서 수치가 높아지면 문제를 일으키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인체에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지만 나쁜 콜레스테롤도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높으면 높을수록 좋지만 나쁜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면 혈관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혈관이 건강하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혈관은 나이가 들면 조금씩 두꺼워지면서 좁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혈관이 좁아진다고 해서 당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혈관의 노화로 인해서 혈관이 좁아지는 것은 별다른 건강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유지하지 못하고 혈관 벽에 지방성분들이 쌓이게 되면 혈관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식단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지방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육류의 섭취를 줄이고 건강에 좋은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육류 섭취를 무조건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고 평소에 섭취하는 양을 대폭적으로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지방도 인체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은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먹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운동입니다. 식단을 조절하면 지방성분이 더 이상 쌓이지 않도록 해주지만 운동을 해주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면서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운동 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이 지방을 연소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도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시간은 30분이 지난 후부터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합니다.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진단을 받은 이후부터 건강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언젠가는 심혈관계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식단도 개선해주고 운동을 열심히 해주었지만 수치에 변화가 없다면 약물 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약물을 특별한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매일 한번씩만 복용해주면 됩니다. 검사를 통해서 콜레스테롤 성분 외에 혈전도 많이 생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혈전을 용해해주는 약도 함께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수치가 높아지면 건강에 위협이 됩니다. 동맥경화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계 질환은 뇌경색이나 심근경색, 허혈성심장질환, 협심증, 관상동맥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혈관질환들이 혈관이 막히면서 나타나는 심각한 증상들이기 때문에 혈관이 심하게 막히기 전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혈액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혈관 벽에 지방성분 달라붙으면서 혈관이 좁아지면 혈액순환에 대한 문제들도 발생합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혈압이 상승하면서 고혈압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혈액을 통해서 인체조직의 구석구석 공급이 되는 산소와 영양분도 줄어들게 되면서 신진대사에도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심혈관 질환이 있을 때에도 심장으로 흘러가는 혈액이 줄어들면서 심장조직의 세포들이 조금씩 괴사를 하게 됩니다.

 


심장에 혈액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 허혈성심장질환입니다. 그리고 심장으로 들어가는 관상동맥이 막히는 경우에는 생명에 위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혈관이 막히는 증상은 다양한 문제들을 유발합니다.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방법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건강식품회사서 판매하는 오메가3를 구입해서 드시는 것도 좋지만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꽁치나 참치, 고등어 등과 같은 등푸른 생선에 오메가3 지방산이 많습니다.

 

 


등푸른 생선에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다는 것은 오랜 연구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릴 오일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준다는 효능 때문에 크릴 오일이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릴 오일에 대한 효능이 과장광고라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메가3 제품 보다는 크릴 오일 제품의 가격이 비싼데 효능에 문제가 있다면 신뢰할 수 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