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 방법과 보험청구 가능 여부 본문

건강정보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 방법과 보험청구 가능 여부

happy dreamer 2020. 6. 8. 10:56

겨드랑이에는 피지선이 분포되어 있고 피부가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다양한 양성종양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하거나 겨드랑이 부위를 거울로 살펴보다가 멍울이 만져진다면 대부분 양성종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에는 간혹 겨드랑이 부위에 부유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유방이라는 것은 가슴 부위의 유방 외에도 유선조직이 추가로 생성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부유방이 겨드랑이 부위에 발생하는 경우에는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제거하는 시술을 통해서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에서는 부유방 외에 지방종이나 피지낭종이 많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피지선이 지나가는 부위에 발생하게 되는 피지낭종은 건강에 위협이 되는 종양은 아니지만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크기가 커지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 방법을 통해서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한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손으로 만져서 자극을 주거나 종양을 손으로 짜게 되면 피부의 손상을 줄 수 있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 방법은 피지낭을 뿌리까지 모두 제거해야만 또다시 발생하는 일이 없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한 뾰루지나 여드름처럼 보이지만 피지선에 분비가 되는 각종 노폐물들이 쌓여서 덩어리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압출을 통해서는 쉽게 배출이 되지 않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을 당장 하지 않더라도 크기가 커지는 것을 추적관찰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종양의 사이즈가 더 커지기 전에 수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피지낭종은 겨드랑이 외에도 피지선이 분포되어 있는 귓불이나 얼굴 부위, 목 등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보험청구 가능 여부도 궁금하실 것입니다.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통원진료를 통해서 시술을 받으시는 경우에는 통원진료비에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부질환수술비 특약이 있으시다면 중복으로 보장도 가능하십니다. 실비보험이 아닌 생명보험사 건강보험 등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에 수술특약이 있지만 1종~5종까지만 보장이 되기 때문에 겨드랑이 피지낭종 보험청구는 불가합니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증권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드랑이 피지낭종 보험청구를 하시기 바랍니다.

 


피지낭종의 경우에는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술을 하는 것이 좋지만 지방종인 경우에는 대부분 통증이 없습니다. 지방종은 지방세포가 모여서 덩어리를 이루고 있는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손으로 만져도 통증은 없고 눌렀을 때 물렁한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얼굴과 목 부위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대부분 미용 상의 문제로 제거시술을 받게 됩니다. 피지낭종도 압출을 통해서 배출을 시도하면 부작용이 심하지만 지방종도 손으로 짜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압출을 통해서 지방종을 뿌리까지 모두 제거하는 것을 불가능하기 때문에 손을 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손으로 짜는 습관이 들면 오히려 피부가 손상되어서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상된 피부 조직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지낭종이나 지방종은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종도 신경조직이 있는 부위에 발생을 하게 되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보기에 좋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성종양은 우리 몸의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대부분 문제가 없는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지만 추적관찰을 할 필요는 있습니다. 간혹 악성종양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종양의 사이즈가 크다면 피부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부위에 발생한 멍울의 종류를 보통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피지낭종과 지방세포가 모여서 덩어리를 이루는 지방종이 있습니다. 그리고 림프 부종으로 인한 종양과 부유방 등이 있습니다.

 


피지낭종이나 지방종으로 겉으로 보기에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종양의 사이즈가 더 커지기 전에 미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고 의사가 수술을 권하는 경우에는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은 간단하게 진행이 되고 시간도 20분 내외에 가능한 시술입니다. 수술비용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개인병원에 가시면 대부분 5만원 내외로 가능합니다. 당일에 진료를 보고 바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관상 보기 좋지 않고 불편함이 있다면 수술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 방법과 겨드랑이 피지낭종 보험청구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