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로 없애는 방법과 색소침작 원인 본문

건강정보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로 없애는 방법과 색소침작 원인

happy dreamer 2020. 6. 5. 18:16

여름이 되면 겨드랑이가 드러나는 짧은 옷을 많이 입게 됩니다. 반팔을 입는다고 해서 팔을 들어 올리면 겨드랑이가 노출되기 때문에 여성들의 경우에는 여름철에 제모를 많이 하게 됩니다. 제모를 자주 하게 되면 겨드랑이 색소침작 원인이 되는데 증상이 심해지면 겨드랑이에 난 털만큼이나 지저분해보이고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피부과에서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로 없애는 방법을 통해서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겨드랑이 색소침착 원인들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겨드랑이의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제모를 할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제모를 할 때 면도기 사용을 잘못하면 피부가 칙칙해집니다. 겨드랑이 색소침착 원인은 피부의 멜라닌 색소 때문이긴 하지만 면도기로 제모를 할 때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면 멜라닌 색소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제모를 하기 전에 모공을 충분하게 연 다음에 해주셔야 하고 크림을 충분하게 발라서 자극을 줄여야 합니다. 남성들도 얼굴의 수염을 깎을 때도 면도 크림을 발라서 피부의 마찰을 완화시켜 줍니다.

 

 


면도기를 사용해서 제모를 할 때는 털이 난 방향으로 부드럽게 깎아야하고 남은 털을 깎을 때는 방향을 바꾸어서 깨끗하게 처리를 하면 됩니다. 면도기로 제모를 한 후에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도 후에는 피부가 많은 자극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보습효과가 좋은 크림을 발라서 진정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면도를 하면 제모만 되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각질층도 조금씩 벗겨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질 수도 있고 피부가 손상되어서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자극을 많이 받거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피부조직이 손상되면 멜라닌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됩니다. 피부에 색소침착이 되어서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는 피부과에 가셔서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으로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과의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 시술 장비는 환자의 증상과 피부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장비들을 활용하게 됩니다.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 시술 외에도 증상이 가벼울 때는 미백효과가 있는 색소침착 연고를 처방해주기도 합니다.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것은 겨드랑이 털을 뽑을 때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면도기로 제모를 하는 분들도 있지만 족집게로 뽑아내는 분들도 있습니다. 털을 뽑을 때도 모공이 열릴 수 있도록 타월을 이용해서 겨드랑이를 찜질을 해준 후에 뽑아내면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미 제모를 잘못해서 색소침착이 심한 분들은 병원에 가셔서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으로 시술을 하시면 됩니다. 시술을 받으신 후부터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하시면 됩니다.

 

 


겨드랑이에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생활습관들이 몇가지 더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위에 마찰이 심하게 되는 옷이나 몸에 끼이는 옷을 입게 되면 피부가 자극될 수 있습니다. 옷을 입어보시고 겨드랑이 마찰이 많이 되는 옷은 가급적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거나 입고 있는 옷에 땀이 베입니다. 땀이 묻은 옷은 매일 갈아입는 것이 좋고 샤워를 해주거나 겨드랑이 깨끗한 물수건을 닦아서 염분이 피부에 묻어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는 것 때문에 제한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한제의 성분이 화학성분들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을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이 되고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땀이 나더라도 닦아주거나 샤워를 하고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트러블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함유된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레몬이나 오렌지, 키위 등 다양한 과일들에 많이 들어 있고 파슬리, 파프리카와 같은 야채에도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피부건강을 위해서 비타민C 만큼이나 중요한 성분은 비타민E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비타민E 성분으로 인해서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피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주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올리브 오일, 장어, 각종 견과류, 시금치, 고구마, 호박 등에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색소침착을 예방해주고 개선해줄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할 때는 만족할만한 효과가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의료시술을 통해서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색소침착이 심해지면 미백 크림을 꾸준하게 발라도 별다른 효과가 없고 색소침착을 개선해주는 연고를 발라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습니다. 피부의 색소침착 때문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피부과에서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으로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 시술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겨드랑이 색소침작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