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커클랜드 코스트코 건자두 가격과 건자두 변비 효능 본문

건강음식정보

커클랜드 코스트코 건자두 가격과 건자두 변비 효능

happy dreamer 2020. 4. 28. 13:56

말린 자두를 건자두라고 하는데 건자두 변비 효능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구입해서 드시는 서양 건자두는 푸룬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건자두를 구입해서는 섭취하는 마니아들 중에서 유명한 제품이 테일러 푸룬 건자두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는 편이라서 저렴하게 구입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커클랜드 코스트코 건자두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코스트코에 가셔서 구입을 하셔도 되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을 하셔도 됩니다. 어떤 제품이 더 좋은지에 대해서 쉽게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 직접 먹어보고 꾸준하게 구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커클랜드 코스트코 건자두 가격은 1.58kg 제품이 13,000원 내외로 판매를 합니다. 2년 전만해도 10,900원에 구입이 가능했는데 물가 상승률 때문에 조금씩 가격이 올랐네요. 어쨌든 타 상품에 비해서 코스트코 건자두가 저렴하기 때문에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양에서 재배가 되는 서양자두는 국산에서 재배가 되는 자두와는 품종도 다르고 함유가 되어 있는 영양성분도 다른 편입니다. 국산 자두도 나름대로 좋은 성분들이 많은데 서양에서는 자두를 말려서 섭취하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영양소가 더 풍부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건자두를 많이 섭취합니다.

 

 


영양학적인 측면에서도 말린 과일을 섭취했을 때 인체에 유용한 성분들이 더 강화된다는 것이 알져져 있기 때문에 말린 과일을 섭취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몸에 좋은 식품도 부작용이 없을 수는 없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과일을 생으로 먹는 것에 비해서 말려서 섭취를 하게 되면 많은 양의 영양성분을 쉽게 섭취하기 때문에 과다섭취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일도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아지고 몸에 좋은 당분이라고 해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자두 변비 효능 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는데 몇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표적으로 변비를 개선해주는 주는 효과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장기능을 개선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이나 야채에도 식이섬유가 많지만 자두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불용성이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부드럽게 해주어서 건자두 빈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 외에도 소르비톨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줍니다.

 


건자두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이 건강해지면 고혈압을 비롯한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8주가의 실험을 통해서 건자두를 꾸준하게 섭취한 대조군들은 그렇지 않는 대조군에 비해서 뚜렷하게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심혈관계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건자두의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자두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유용한 성분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안토시아닌을 비롯해서도 클로로겐산 성분과 네오클로로겐산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유용한 성분인데 우리에게 잘 알려진 블루베리와 포도, 각종 베리류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베리류의 과일들도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인체 내에서 항산화작용이 잘되면 암도 예방할 수 있고 신진대사도 원활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건강이 좋아집니다.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인체가 노화되는 것도 억제할 수 있으면 피부건강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활발해지면 피부 미백을 방해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피부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자두가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에스트로겐의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됩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꾸준하게 섭취해주었을 때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적당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줄이면서 공복감을 해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체중을 감량할 때 무조건 굶거나 영양공급을 지나치게 줄이면 오히려 부작용을 심하게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적당한 양의 건자두를 섭취해주면 단맛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칼로리는 낮추면서 공복감을 해소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자두에는 수없이 많은 영양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B6와 비타민K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관여를 하는 영양소입니다. 칼슘만 많이 섭취한다고 뼈가 건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뼈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도 같이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노화로 인해서 진행이 되는 골밀도의 감소는 골다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건자두를 섭취해주면 골밀도가 감소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커클랜드 코스트코 건자두 가격과 건자두 변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