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감식초 담그는 법과 다이어트 효과 본문

건강음식정보

감식초 담그는 법과 다이어트 효과

happy dreamer 2020. 4. 20. 21:48

과일 식초를 섭취하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감식초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떤 효능 때문에 살을 뺄 수 있는지 감식초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감식초 담그는 법은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그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을 재료로 만드는 감식초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아미노산과 유기산 등이 들어 있어서 건강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식초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피로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감식초가 피로를 회복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미노산, 유기산, 비타민 성분들이 우리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피로물질들을 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로물질이나 노폐물이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효능도 있는데 지속적으로 항산화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감식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는 체내에 있는 지방성분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혈관 내에 있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인체 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데 감식초의 성분들이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혈관이 깨끗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고혈압 증상도 개선이 되고 동맥경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 인체 내에 혈액을 통한 영양공급이 잘 되기 때문에 신진대사도 자연스럽게 좋아지게 됩니다. 감식초는 피부에도 좋은 영양을 주기 때문에 피부를 맑게 해주고 탄력을 더해줍니다. 그래서 피부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잡티나 주근깨, 기미 등을 제거해주거나 생성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도 많이 함유가 되어 있지만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 조직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식초의 항균작용은 익히 잘 알려져 있는데 감식초도 뛰어난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면 우리 몸속에 있는 나쁜 세균들을 제거해주고 장 속에 있는 유해균들을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장 속의 유해균은 억제하지만 유익한 균들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장건강이 좋아져서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장운동이 활발해지면 변비증상도 개선해주지만 장내에 있던 독소나 노폐물 등을 숙변들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몸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장이 건강해지면 함께 좋아지는 기능은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인체의 면역력이라는 것은 외부로부터 우리 몸을 공격하는 것들로부터 지켜내는 능력을 말하는데 면역력이 높아지면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의 공격을 잘 막아주기 때문에 감염병의 발병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 외에도 감식초는 항암 효과와 체질을 개선해주는 효과 등 인체에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집에서 직접 천연발효를 통해서 감식초 담그는 법은 인내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을 그대로 발효해서 만들 수도 있고 효모와 설탕을 넣어서 단맛이 나는 감식초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감으로만 감식초 담그는 법은 첨가하는 재료들이 없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감을 손질해서 햇빛에 하루 정도 말린 다음 물기가 조금 줄어들면 깨끗하게 세척을 한 유리병에 담고 비닐로 입구를 막아서 작은 구멍을 2~3군데 뚫어주시면 됩니다. 감식초는 6개월 정도는 숙성을 시켜야하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자연이 직접 만들어주는 천연성분의 감식초는 설탕이나 효모를 넣은 것 보다는 건강에 더 좋습니다. 물론 효모와 설탕을 넣어서 만든 감식초 보다 산도는 떨어집니다.

 


감식초를 숙성하는 동안에 감을 담은 병은 통풍이 잘되고 그늘진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설탕을 넣지 않았지만 감에서 나오는 당분으로 인해서 단맛을 낼 수 있습니다. 설탕과 효모 첨가해서 감으로 식초를 만드는 방법은 계량을 정확하게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집에서 감식초를 만드는 것이 어려우면 파는 제품을 구입해서 드셔도 됩니다. 5~6개월 가량의 숙성을 마친 감식초를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음식을 조리할 때 쓰셔도 됩니다.

 


감식초를 가장 간편하게 먹는 방법은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을 해서 드실 때는 얼음을 넣어서 시원하게 드실 수도 있습니다. 산도가 높은 감식초를 드실 때는 10분의1 정도만 넣어서 희석을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식초의 양이 많아지면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자극이 심해지 위장에 탈이 날 수 있습니다.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을 시켜서 마시는 양도 하루에 소주 한컵을 넘겨서는 안됩니다. 소주 한컵의 양도 하루 세 번 가량 나누어서 마시는 것이 좋구요. 이상으로 감식초 담그는 법과 감식초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