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가시오가피 열매 먹는 법과 술 담그는 법(가시오가피주) 본문

건강음식정보

가시오가피 열매 먹는 법과 술 담그는 법(가시오가피주)

happy dreamer 2020. 4. 16. 22:25

젊을 때는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나이가 들면 몸에 좋다는 음식들을 찾게 됩니다. 저 또한 젊을 때는 부모님이 건강에 좋다는 음식을 권하면 싫어했지만 요즘은 제가 스스로 챙겨서 먹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몸이 피곤하고 이곳저곳 아픈 곳들이 발생하니 영양제를 안 챙겨 먹을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해서 눈영양제도 꾸준하게 공급해주고 있고 만성 피로 때문에 비타민제도 꼭 챙겨 먹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들 외에도 양파즙, 배즙 등을 엑기스로 만들어진 건강식품도 닥치대로 먹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겪는 증상 중에 만성 피로 증후군이 있습니다. 저도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홍삼도 먹어보고 영양제도 계속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만성 피로에 도움이 된다는 가시오가피의 효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오가피 엑기스를 주문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오가피는 뿌리와 열매에 가장 많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가시오가피 열매 먹는 법으로 엑기스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시오가피 열매 술 담그는법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시오가피주로 음용을 해도 동일한 효능을 볼 수 있고 술을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술도 마시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것은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다고 해서 과음을 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겠지요. 가시오가피 열매 술 담그는 법은 다른 과일주를 담그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적당한 크기의 유리병을 하나 준비 하시고 채취한 열매를 유리병의 반 정도로 가득 채우신 후에 과일주를 부어서 채워두시면 됩니다.

 


가시오가피 열매 술 담그는 법은 숙성기간이 중요합니다. 재료와 과일주를 섞어서 담근 후에 최소한 5~6개월 정도는 숙성기간을 거쳐야만 오가피의 효능이 제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열매 먹는 법으로 효소를 만들어서 음용하는 방법도 가시오가피주를 만드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가장 먼저 세척을 하고 말린 깨끗한 유리병을 준비합니다. 오가피 열매나 뿌리, 줄기 등을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오가피 재료들을 유리병에 채우면서 중간에 황설탕을 채워주는 방법으로 유리병을 채워줍니다.

 


황설탕과 오가피의 재료는 1:1 비율 정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백설탕 보다는 황설탕으로 효소를 만드는 것이 좋고 흑설탕은 쓰지 않습니다. 효소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하는 설탕이 처음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지만 숙성기간 동안 설탕이 몸이 좋은 성분으로 바뀌게 됩니다. 숙성하는 동안에 설탕이 유리병 밑으로 가라앉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끔씩 저어주고 섞어주어야 합니다. 3개월 가량의 숙성기간이 되면 위쪽으로 올라온 찌꺼기들을 제거한 후에 다시 3개월간 숙성을 해주는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약 6개월 정도가 지나면 몸에 좋은 오가피 효소가 됩니다.

 

 


가시오가피 열매 먹는 법으로 즙을 내어서 음용하는 것은 집에서도 만들어 드실 수도 있지만 엑기스가 상하지 않도록 냉장고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기스를 보관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은 건강원에 가셔서 오가피 엑기스를 만들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건강원에서는 1회 복용량에 맞게 파우치에 포장을 해주기 때문에 음용하실 때마다 간편하게 드실 수 있고 보관을 하는 것도 편합니다. 그리고 오가피 엑기스를 달일 때는 오가피의 쓴맛을 줄이기 위해서 대추나 다른 약재를 함께 첨가하는 것이 음용하기에 좋습니다.

 


봄철에 오가피나무의 부드러운 잎이나 순을 채취해서 나물로 무쳐서 드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식미에 따라서 나물로 드시려는 분들을 적당한 시기에 잎이나 순을 채취하여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가피의 순이나 잎에는 열매나 뿌리, 줄기 보다는 좋은 성분의 함량이 적습니다. 나물 무침으로 드실 분들만 잎이나 순을 채취해서 드시고 오가피의 약효를 보기 위해서는 뿌리나 열매, 줄기 등의 껍질 부위를 채취해서 다양한 섭취방법에 따라서 드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오가피는 피로회복에만 효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가피는 근육과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허약한 체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오가피를 복용하게 하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오가피는 피부미용에도 좋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중풍을 치료하거나 인체에 다양한 통증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음인 체질인 경우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말도 있지만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 증상으로 인해서 관절에 통증이 있거나 다리에 힘이 없어서 장시간 서있거나 걸어 다니는 것이 힘든 사람들에게도 오가피를 드시면 좋습니다.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이 되고 있는 오가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약재로서 소화기관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른 오가피 보다는 가시오가피가 대부분의 체질에 특별한 부작용 없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만약 섭취를 하는 동안에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멈추고 한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가시오가피 열매 먹는 법과 가시오가피 열매 술 담그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