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여성탈모 원인과 남성탈모 원인은 유전적 요소, 남성호르몬, 지루성 피부, 두피의 혈액순환 불량,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영양 결핍! 본문

건강정보

여성탈모 원인과 남성탈모 원인은 유전적 요소, 남성호르몬, 지루성 피부, 두피의 혈액순환 불량,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영양 결핍!

happy dreamer 2014. 5. 2. 22:46

 

 

 

여성탈모 원인과 남성탈모 원인은 유전적 요소, 남성호르몬, 지루성 피부, 두피의 혈액순환 불량,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영양 결핍!

 


요즘은 탈모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대인들은 외모에 민감하기 때문에 탈모가 일어나면 엄청나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여성탈모 원인과 남성탈모 원인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탈모의 원인에 대해서는 크게 내부적 요인과 외부적 요인으로 구분해서 보고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 중에 내부적 요인을 먼저 살펴보면 유성성 탈모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탈모의 유전적인 원인>

 
탈모 유전인자를 부모로부터 전달 받게 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는데 실제로 탈모가 유전이 되는 것은 아니고 탈모가 잘 되는 체질을 물려받게 되는 것입니다.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부모 중에 한쪽에서라도 유전을 받게 되면 대머리가 유전될 수도 있습니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지 않는다해도 수정과정 중에서 유전자의 변형으로 인해서 탈모 유전자를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래서 가족 중에서 모두 대머리가 아니라 50%만 대머리인 경우가 그런 경우입니다.

 

 

 

 

 


<남성 호르몬의 영향>


남성탈모 원인 중에는 남성호르몬으로 인해서 탈모가 일어는 경우가 있는데 유전인자도 가지고 있으면서 남성호르몬이 작용을 하면 탈모가 발생합니다.


사춘기를 지나면서 변성이 찾아오고 수염도 나면서 체형도 남성적으로 변하게 되는데 남성호르몬이 왕성해지면서 탈모도 올 수 있고 여드름도 생기고 합니다.

 

 

 

 

 


그래서 남성 탈모의 원인은 남성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균형이 깨어지게 되어서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루성 피부>


지루성 피부의 원인으로는 안드로겐 때문인데 탈모 원인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탈모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지루성 피부가 생기는 것입니다.

 


안드로겐 때문에 피지선이 비대하게 되어서 분비가 촉진되고 증가하며 모발이 힘이 없고 가늘어집니다. 이러한 원인 외에도 두피의 혈순환 불량 때문에 탈모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외부적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생활습관들이 있으며 여성탈모 원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여성탈모 원인으로 영양결핍이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 과도한 다이어트 후에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