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골반 통증 다리 저림 증상과 척추와 골반을 한번에 교정하는 운동 본문

건강정보

골반 통증 다리 저림 증상과 척추와 골반을 한번에 교정하는 운동

happy dreamer 2019. 7. 23. 23:40

골반에 염증이 있거나 골반이 변형되어서 틀어진 경우에는 골반 통증 다리 저림이나 한쪽 다리를 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반이 변형되면 척추가 틀어지는 척추측만증이나 허리디스크 증상에도 걸릴 수 있습니다. 골반은 인체의 중간에 위치하면서 하체를 상체를 연결해줍니다. 다리와 연결되어서 다리를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고 상체를 안전하게 지지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하지만 골반이 틀어지거나 고관절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인해서 고관절이 손상되면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됩니다.

 


척추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골반이 건강해야 하고 골반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척추가 건강해야 합니다. 그래서 척추와 골반은 상호보완 관계에 있고 한쪽에서 문제가 생기면 다른 쪽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척추나 골반이 틀어진 경우에는 병원에서는 물리 치료와 교정 시술을 통해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집에서도 척추와 골반을 한번에 교정하는 운동으로 요가나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목적은 근육이나 인대를 늘려주면서 관절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유연성을 향상시켜주고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노동을 하기 전이나 운동을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부상을 예방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척추와 골반을 한번에 교정하는 운동으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요가 동작 중에도 척추와 골반을 한번헤 교정하는 동작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동작을 익혀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골반 통증 다리 저림 증상의 원인은 허리나 골반이 변형되어서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에 나타는 증상입니다. 척추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요통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리가 저리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반 통증 다리 저림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통증의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고관절 내에 염증이 있는 것으로 진단이 되면 약물 치료를 통해서 염증을 제거해주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약물을 소염 진통제입니다.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화농성 고관절염이 있는 경우에는 고관절 내의 조직들이 빨리 손상될 수 있습니다. 관절을 움직일 때만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지 않을 때도 통증이 있다면 화농성 고관절염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이 심하게 틀어진 경우가 아니라면 병원에서 교정 시술과 물리 치료 정도로 교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반의 변형이 심한 경우에는 교정이 어렵고 치료기간 길어질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진 기간이 길면 길수록 교정 치료는 어려워지고 원상태로 회복하는 것도 힘듭니다. 고관절의 위치만 틀어진 것이 아니라 관절 주위에 있는 인대와 근육들까지 변형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교정이 되지 않으면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카이프로락티 교정술이나 추나 요법 등을 틀어진 뼈를 맞추어준다고 해도 변형된 근육과 인대들이 강하게 작용을 해서 틀어졌던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교정이 전혀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원상태로 회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병원에서 교정 시술과 물리 치료를 받으면서 집에서도 스트레칭 운동을 병행해주시면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반이 변형되었거나 척추측만증이나 허리디스크가 있는 사람들은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골반과 척추를 동시에 교정해줄 수 있는 운동을 통해서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바로 잡아주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 있지 말고 걷는 운동이나 수영 등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골반과 척추를 바로 잡아주는데 좋은 스트레칭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무릎을 꿇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 주는 동작이 좋습니다. 두 번째, 엎드려서 상체를 들어주는 동작이 좋습니다. 세 번째, 앉아서 발을 모은 후에 상체를 앞을 숙여주는 동작이 좋습니다. 이러한 동작할 때 주의할 점은 근육과 인대를 늘려주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반동을 이용해서 움직이거나 힘을 무리해서 주지 말고 천천히 움직여야 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는 것 보다는 매일 조금씩 동작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골반 통증 다리 저림 증상과 척추와 골반을 한번에 교정하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