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과 심장이 두근거리고 팔다리 떨림 본문

건강정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과 심장이 두근거리고 팔다리 떨림

happy dreamer 2019. 6. 5. 23:54

일시적으로 또는 갑작스럽게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은 대부분 심장질환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린다고 해서 심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심장질환 보다는 심리적인 문제가 연관이 있을 때가 많습니다. 우울증이 있거나 불안장애가 있는 분들이 심리적인 불안감이 드는 경우에 가끔씩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이 두근거리고 팔다리 떨림 증상까지 있는 경우에는 질환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이 있는 분들이 심장의 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지만 일시적으로 맥박이 불규칙하다고 해서 부정맥이 있다고 진단을 할 수는 없습니다. 부정맥이 있으면 어지러움증이나 호흡곤란 등이 동반되고 실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장은 전기적인 자극으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규칙적인 맥박을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정맥 증상이 있으면 심장에 전달되는 전기적인 자극이 불규칙적으로 발생을 하게 되면서 심장박동에도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심장이 두근거리고 팔다리 떨림 증상과 함께 호흡곤란 증세가 있다면 부정맥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고 협심증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심장의 두근거림이 자주 나타나고 호흡곤란 증상도 동반을 한다면 심혈관계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으면 신속하게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대부분 문제가 없다고 진단을 받게 되지만 간혹 심장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는 검사결과도 나올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서 이상 징후가 발견이 되면 정밀검사를 통해서 확진을 하게 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고 팔다리 떨림 증상은 심장박동이 원활하지 못해서 혈액순환의 장애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는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으로 인해서 관상동맥이나 대동맥들이 좁아져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있으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점점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던 증상들이 증상이 심해지면서 자주 발생하게 되고 가슴에 통증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심장의 두근거림은 갱년기 증상의 여성들에게서도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내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서도 심장이 두근거릴 수도 있고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심혈관계 질환의 문제가 아니라면 심리적인 문제 때문에 가슴이 뛰고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기도 하는데 증상이 심해지면 가슴의 통증도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있을 때는 심장에 문제가 없는 것인지 진단을 받아보시고 문제가 없다면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몸에 기력이 떨어지고 힘이 없을 때도 심장의 두근거림이 있을 수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과로를 하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증상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불안장애와 우울증이 심해서 본인이 스스로 심리적인 문제를 조절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심리적인 문제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고 있다가 다양한 사회적인 문제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한국인들은 정신과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인데도 다른 사람들을 의식해서 치료를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 스스로 정신적인 문제를 인지하고 있고 고통스러워하고 있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약에 대한 부작용 때문에 치료를 꺼려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새롭게 개발된 신약들은 효능도 뛰어나고 부작용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신적인 질환도 조기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면 재발의 위험도 줄어들고 치료 효과도 좋습니다. 불안장애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불면증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적으로도 힘든 상황인데 불면증으로 인해서 수면양도 부족하게 되면 증상은 더욱 심각해집니다. 정신적인 문제를 치료하는데 가장 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하는 것이 불면증의 치료입니다. 정신적으로 힘이 들어도 잠을 충분하게 자고 몸이 피곤하지 않으면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도 빨리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과 심장이 두근거리고 팔다리 떨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