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과 얼굴 붓기 빼는 지압 본문

건강정보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과 얼굴 붓기 빼는 지압

happy dreamer 2019. 5. 13. 11:29

아침마다 몸이나 얼굴이 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붓는 경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주 붓는 경우에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거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몸이나 얼굴이 부었을 때 얼굴 붓기 빼는 지압을 해주거나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을 사용해도 효과가 없다면 신장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전날 야식을 먹고 자거나 저녁에 과식을 했을 때 몸의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몸의 피로가 누적이 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부종이 올 수 있습니다.

 


아침에 부종이 있으면 대부분 낮시간이 되면 자연스럽게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이나 얼굴 붓기 빼는 지압을 해주면 더 빨리 부종이 가라앉게 됩니다. 오후나 저녁이 되어도 부종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먼저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피로가 누적이 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서 혈액순환 장애와 같은 기능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조금씩은 부어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을 움직여주고 활동을 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가라앉습니다.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은 세안을 할 때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가면서 얼굴을 씻어주면 얼굴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종을 빨리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눈이 부어 있을 때는 눈꺼풀 위에 냉찜질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물에 녹차티백을 넣어두었다고 눈꺼풀 위해 올려주시는 것도 눈의 부종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아침에 눈이 붓는 이유는 잠을 잘 때 엎드려서 자거나 베게가 높아서 머리와 얼굴 쪽에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에 부종이 심한 이유는 몸속에 수분 함량이 높아서 얼굴이나 몸이 부을 수 있습니다. 잠을 자기 전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전날에 염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나면 염분으로 인해서 체내의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부종이 심해집니다. 건강한 사람들이 몸이 붓는 이유는 대부분 음식섭취와 관련이 있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지압으로 효과가 있는 것은 합곡혈을 눌러는 것인데 엄지와 검지 사이에 움푹하게 들어가 있는 부위가 합곡혈입니다.

 


합곡혈을 지압하게 되면 몸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종을 빨리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합곡혈은 체했을 때 눌러주어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의 소화기능도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체증이 있을 때 합곡혈을 눌러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건을 얼굴 위에 덮은 후에 손가락을 이용해서 얼굴 전체를 눌러주는 지압도 붓기를 빼는데 좋습니다. 세게 누르지 말고 부드럽게 눌러주시면 되고 손바닥으로 눌러주셔도 됩니다.

 

 


가끔씩 한쪽 얼굴만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얼굴이 한쪽만 붓는 것은 해당 부위에 열이 많이 찼을 때입니다. 또는 찬바람을 많이 쐬고 나면 얼굴이 한쪽만 부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부종이 자연스럽게 빠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과음을 하거나 소화기능이 떨어질 때도 한쪽만 붓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보시면 됩니다. 만약 얼굴 한쪽의 부종이 가라앉지 않을 때는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보시기 바랍니다.

 


부종이 심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도 가라앉지 않을 때는 신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으면 나트륨 저류 현상으로 인해서 부종이 심해질 수 있고 소변으로 단백질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몸에 부종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 외에도 부신피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부종이 올 수 있고 심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몸의 붓기가 심해집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이나 항진증이 있는 환자들도 붓기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상은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에 가셔서 담당의사의 임상적인 진료를 받으시고 의심이 되는 질환에 대해서 모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으로 인해서 몸에 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임상적으로 쉽게 진단을 내릴 수가 없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결과가 필요합니다. 원인에 대한 진단이 내려지고 질환을 치료하고 증상이 완화되면 몸이 붓는 증상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과 얼굴 붓기 빼는 지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