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 복강경 수술비용과 보험 가능 여부 본문

건강정보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 복강경 수술비용과 보험 가능 여부

happy dreamer 2018. 10. 30. 23:12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 난소 물혹 복강경 수술비용, 난소 물혹 보험


 


여성들의 경우에는 산부인과 검사를 하는 중에 자궁이나 난소에 종양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식기 부위에 불편함으로 인해서 검진을 받는 경우도 있구요. 그 외에는 평소와는 다른 생리 현상들로 인해서 진료를 받으면서 종양이 발생한 것을 알게 됩니다. 폐경기 이전에 발생한 종양들을 대부분 문제가 없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기가 5cm 이상이 되면 난소의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권하기도 합니다.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

 


그 외에는 대부분 경과를 지켜보게 되지만 간혹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난소 물혹 복강경 수술비용은 건강보험의 급여항목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수술비용에 대해서는 많은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원기간은 대략 2박3일 정도이고 퇴원 후에 집에서 일정기간 요양을 하신 후에 일상생활을 하시면 됩니다.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에 출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터지지 않아도 출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이 없이 출혈이 많이 발생하는 것을 물혹으로 인해서 부정출혈이 생기는 것인데 별다른 방법은 없고 출혈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 계속해서 출혈이 발생한다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난소 물혹 복강경 수술비용은 입원비를 제외하고 100만원 가량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실비보험이 있으시면 난소 물혹 보험도 가능하기 때문에 퇴원할 때 보험청구 서류들을 발급 받아서 청구를 하시면 보장이 가능합니다.

 

난소 물혹 복강경 수술비용

 


난소 물혹 보험 청구 시에 보험지급금은 실비보험의 가입연도에 따라서 100%, 90%, 80% 보장으로 나누어집니다. 2009년 10월 이전에 실비보험을 가입하신 분은 100%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유하고 계신 실비보험을 절대로 해지하지 마시고 유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의 추가특약으로 부인과질환 담보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추가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증권을 확인해보시구요. 부인과질환 특약이 없어도 입원을 하시고 수술을 하시면 입원의료비 특약에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난소 물혹 보험

 


산부인과의 초음파 검사에서 자궁이나 난소에 종양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면 악성종양일 가능성에 대비해서 혈액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1~2주 뒤에 나오는 혈액검사 결과를 통해서 염증 반응을 확인해보고 염증 반응이 있으면 악성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양을 제거하면서 조직을 채취하여 조직 검사를 통해서 정밀한 검사를 하게 됩니다. 만약 암으로 확진이 되면 그에 따른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폐경기 이전에 발생하는 물혹의 대부분은 단순한 물혹이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종양이 발생한 부위의 성분들은 액체 성분이나 혈액이 섞여 있는 단순 물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크기가 큰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서 종양을 제거하고나 난소나 자궁을 적출하는 수술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초음파로 자극을 하는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 종양을 제거하는 의료장비도 있습니다.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

 


적출을 해야 하는 경우는 종양의 크기와 상관없이 부정출혈이 계속되는 경우입니다. 부정출혈의 원인이 종양 때문이긴 하지만 원인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부정출혈이 지속될 때는 일정기간 지켜보고 결정을 하게 됩니다. 물론 출혈이 너무 과다한 경우에는 쇼크도 올 수 있고 빈혈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할 것을 권하게 됩니다. 물혹의 크기가 크지 않다면 경과를 지켜보는 것일 일반적이고 줄어들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난소 물혹 복강경 수술비용


종양의 크기가 5cm 이상부터는 크기가 큰 편이라서 예의주시를 해야 하고 6cm가 넘어가면 난소의 기능에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크기와 상관없이 불편함으로 심하게 느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인 경우에도 호르몬 요법으로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호르몬 치료는 수술을 하지 않고 호르몬을 투여하여서 자극을 줌으로써 종양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평소에 생식기 부위에 불편함이 있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생리불순이 있거나 생리의 양이 갑자가 많아지는 경우에도 종양이 발생한 경우도 있으니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초음파 검사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의 특이한 증상이 있으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난소 물혹이 터지는 경우나 제거 시에 난소 물혹 복강경 수술비용과 난소 물혹 보험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