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와 탈모에 좋은 영양제 본문

건강정보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와 탈모에 좋은 영양제

happy dreamer 2018. 9. 19. 17:18

예전에는 나이가 많아지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지만 지금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탈모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규명되지 않은 상황에서 수많은 치료제나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외용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탈모 클리닉에서는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면 효과가 있다는 광고를 통해서 고가의 시술을 해주기도 하구요. 하지만 확실하게 치료가 되었다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치료제나 치료약을 통해서 치료를 하거나 예방을 하는 것은 현재까지도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중이지만 검증되지 않는 제품들이 너무나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두피 건강과 모발 건강은 외용제나 약을 복용함으로써 치료를 하거나 예방을 하는 것 보다는 탈모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서 몸이 스스로 건강상태를 호전시켜주는 방법이나 탈모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건강관리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움이 되는 음식들과 영양제는 어떠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탈모에 좋은 영양제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발을 구성하고 있는 80~90% 정도의 성분이 케라틴 단백질이고 수분이 약 10% 정도를 차지하며 멜라닌 색소와 지질이 각각 3% 정도입니다. 그래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과 단백질을 꾸준하게 공급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수분 공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지 않으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모발에도 윤기가 떨어지게 되며 탈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혈액순환이 잘되면 신진대사도 원활해지기 때문에 인체의 구성 성분의 기본이 되는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주시면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달걀은 많은 영양분들이 함유되면 완전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달걀을 한 개만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과 지방을 비롯해서 각종 비타민들과 철분을 한꺼번에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달걀에 들어 있는 비타민B 영양소 중에 비오틴은 탈모의 원인이 되는 지루성피부염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성분 중에 셀레늄과 미네랄 성분이 좋은데 이러한 성분들이 호두,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에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순환에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두피건강에도 좋고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

 


연어에는 단백질 성분과 함께 철분, 비타민B, 오메가 지방산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해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두피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곡물 중에는 검은콩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검은콩에 들어 있는 시스테인 성분이 탈모를 예방해줍니다. 이 외에도 단백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E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 폴리페놀과 이소플라본 등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어서 모발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


다시마나 미역과 같은 해조류에요 칼슘이나 요오드, 아연과 같은 성분들이 모발을 관리하는데 좋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도 들어 있어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석류도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성분이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면서 두피와 모발이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학을 해줍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이 치료제는 아니지만 우리 몸을 스스로 건강하게 만들어서 질병이나 신체의 약한 부위들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고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된다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와 탈모에 좋은 영양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