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눈꺼풀 떨림 현상과 눈꺼풀 떨림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 아니다. 본문

건강정보

눈꺼풀 떨림 현상과 눈꺼풀 떨림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 아니다.

happy dreamer 2018. 6. 28. 16:13

눈밑 떨림과 어지러움 증상 때문에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는 눈꺼풀 떨림 현상으로 인해서 마그네슘이나 몸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눈꺼풀 떨림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규명이 되지 않은 상태로 그저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라고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리는 것은 눈꺼풀 주위에 있는 근육 중에서 7번이 뇌신경이 과다하게 흥분이 되어서 떨린다는 의학적인 소견이 있습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

 

 

안면 근육이 피로해져서 발생하는 안면경련 증상은 질환이라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질병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재발이 너무 자주 일어나거나 얼굴 전체에 마비가 오는 정도의 경련 증상이라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약을 투약하는 경우도 있고 보톡스 주사를 투여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꺼풀 떨림 원인을 마그네슘의 부족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대부분의 한국인은 마그네슘이 부족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꺼풀 떨림 현상으로 마그네슘과 연관 지어서 설명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오히려 지나친 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서 신경근육의 손상으로 인해서 눈밑이 떨린다고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꺼풀 떨림 원인

 

 

눈이 떨리면서 어지러움이 동반한다고 해서 철분제를 복용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무턱대로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식사를 잘 챙겨 드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철분이 부족하지는 않기 때문에 철분제를 드시는 것은 의사와 상의 하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체크를 한 다음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오래 동안 지속이 되는 분들은 다른 질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인에 대해서는 다양한데 수면이 부족하거나 피로가 누적되고 스트레스가 많아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을 과다하게 복용하고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밑 떨림은 신경 장애나 뇌의 장애에 대한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파킨슨병이나 다발성경화증의 전조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스트레스와 과로를 피하고 카페인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잠이 부족하면 잘 발생하기 때문에 수면을 충분하게 취해주는 것이 중요하구요.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에는 인공눈물을 처방받아서 눈이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수건을 눈 위에 올려주고 눈 마사지를 해주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눈꺼풀 떨림 원인

 

 

경련이 매우 심하고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분들은 기본적인 치료로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수술을 통해서 경련을 완화시켜주어야 합니다. 음주를 많이 하는 분들도 얼굴에 경련이 자주 일어난다면 음주를 줄여야만 합니다. 피로가 누적되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어야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눈꺼풀 떨림 원인

 

 

 

저는 개인적으로 잠이 부족할 때 눈꺼풀이 자주 떨립니다. 원래 수면장애가 있는 편이라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장기간 수면 부족이 있을 때에는 어김없이 눈밑이 떨리고 최소 일주일은 지속됩니다. 이럴 때는 하루 이틀 쉰다고 해서 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1주일 이상은 푹 쉬어주어야만 증상이 호전됩니다.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겠지만 저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나면 좋아집니다.

 

 

신경이 예민하고 불안감이 많아서 스트레스를 잘 이겨내지 못하는 분들은 정신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정신과 진료를 받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데 정신과에서 상담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들 중에서 가벼운 정신질환이 없는 사람들이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 기본적으로 우울증을 가지고 있지만 증상의 정도가 다른데 환경의 변화에 따라서 증상이 더 안좋아지는 것입니다.

 

 

특히 장기간 수면 장애가 있어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분들이 치료를 받지 않으면 정신적인 문제와 신체적인 문제가 모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좋은 약들이 많이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수면에 대한 장애가 있으면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눈꺼풀 떨림 현상과 눈꺼풀 떨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