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비용 실비보험 혜택 가능 본문

건강정보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비용 실비보험 혜택 가능

happy dreamer 2018. 5. 3. 17:51

발에 무좀이 심한 분들은 피부에만 무좀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발톱에까지 균이 침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오른쪽 엄지발톱에 무좀균이 침투해서 모양이 변형되고 색이 노란색으로 변하였습니다. 두께도 두꺼워지고 광택을 없어져서 맨발로 있으면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것이 신경이 쓰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좀 연고 발라보고 민간요법도 써보았지만 별다른 효과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최근에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약을 먹으면서 치료하는 것 보다는 부작용도 없고 치료하는 기간도 짧기 때문에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하이힐이나 슬리퍼를 신는 여성분들이 변형된 발톱이 드러나는 것이 부끄러워서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남성들은 발톱이 변형되어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여성들은 아무래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비용이 실비보험에서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고 약물을 복용하는 것 보다는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시술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약성분이 독하기 때문에 간건강과 위장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노약자나 임산부는 투약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완치가 거의 안되는 변형된 발톱무좀은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비용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실비보험 혜택은 2009년 8월 이전에 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은 보장이 안됩니다. 8월 이후에 가입하신 분들은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하신 상품의 보험증권의 가입날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곰팡이균이나 백선균에 의해서 질병이기 때문에 질병통원 의료비에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통원치료를 받으시고 진료비 영수증과 진단서를 보험사에 제출하시면 2~3일 내로 보험금이 입금이 됩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실비보험

 


레이저 치료가 필요한 증상은 손톱이나 발톱에 줄무늬가 보이고 노란색 반점들이 나타나면 무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톱이나 발톱이 두꺼워지고 변형이 생기며 끝이 부서지면서 하얀색 가루로 생깁니다. 발톱의 색이 노란색이나 심한 경우에는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더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대로 방치를 하시게 되면 완전히 고착화되어서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병원에서 시술을 하는 무좀 레이저 치료는 손톱과 발톱 전용 치료기인 핀포인트 레이저입니다. 무좀이 발생한 부위에 레이저를 사용하여서 곰팡이균이나 백선균을 효과적으로 제거를 하게 됩니다. 약물을 투약할 때처럼 다른 인체 부위에 대한 부작용이 없고 균만 제거하는 것이라서 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균을 제거하고 난 후에 새로운 발톱이 자라게 됩니다. 정상적인 모양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이전과 같은 깨끗한 모양으로 회복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발톰무좀 레이저 치료

 


발톱 무좀을 치료하기 위해서 바르는 물약이나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큰 효과가 없는 이유는 발톱은 피부와 같이 약제가 잘 스며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발톱은 단단하고 딱딱하기 때문에 발라서 흡수를 시키는 치료제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무좀균을 파괴시키는 것이 효과적이고 치료효과도 좋습니다. 물론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굳이 시술을 받지 않아도 되지만 누가 봐도 발톱 모양이 변형되고 변색이 심하다면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비용


레이저는 79도 이상의 열을 생성해서 무좀균을 파괴하는데 마취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한 개를 시술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최장 5분 이내에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치료를 마치는 것이 아니라 경과를 지켜보면서 주기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완치가 가능합니다. 새롭게 나오는 발톱이 어느 정도 정상적인 모양으로 나오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레이저 치료는 무좀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지금껏 연고나 물약 등을 발라서 효과가 없었던 분들은 한번 시술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에서도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을 없습니다. 이상으로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비용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실비보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