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야관문) 비수리 채취시기와 술 담그는법 본문

건강정보

(야관문) 비수리 채취시기와 술 담그는법

happy dreamer 2018. 1. 16. 10:28

야관문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비수리는 밤의 문을 열어준다는 뜻이 있다고 하는데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 분들이 많이 찾는 약초인데 여성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비수리 채취시기에 따라서 효능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 주로 산기슭 아래에서 자라고 길이는 50~100cm까지 자라납니다.

 

비수리 채취시기

 


야관문 술의 효능도 좋아서 술을 담그어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약주라고 해도 술은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약이 될 정도만 음용을 해야만 효과가 있는 것이지 과음을 하시게 되면 알코올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수리 술 담그는법과 약성이 가장 좋은 비수리 채취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수리 술 담그는법은 먼저 깨끗하게 세척을 해서 말린 비수리를 적당량 준비합니다. 술을 30도 이상 되는 담금주를 구입하시면 되고 비수리를 300g 정도 준비하시면 담금주는 3.6리터 가량 필요합니다. 깨끗하게 세척된 용기에 비수리를 모두 넣어주시고 담금주를 부어서 밀봉한 다음 그늘진 곳에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비수리 술 담그는법

 


숙성을 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90일 정도이며 30도가 넘는 담금주는 100일 정도 숙성해주시면 됩니다. 숙성이 되고 나면 건더기는 걸러내시고 원액만 보관애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고 잠을 자기 전에 1~2잔 정도 음용하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비수리 술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약성이 가장 좋은 비수리 채취시기는 8~9월이기 때문에 술을 담그실 때 초가을쯤에 구입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비수리 채취시기

 


야관문이라고도 하는 비수리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스테미너에 좋고 전립선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시토스레롤이라는 성분이 비수리에 많이 들어 있어서 전립선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호흡기를 건강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차로 달여서 꾸준하게 음용을 해주시면 기침을 완화하는데 좋고 가래를 삭히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3) 염증을 줄여주는데도 효과가 있는데 페놀, 탄닌, 플라보노이드, 피니놀과 같은 성분들이 비수리에 들어 있어서 세균들의 증식을 억제해줍니다. 각종 식중독균이나 연쇄상구균 등을 살균을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수리 술 담그는법

 


4)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 요즘은 컴퓨터 화면을 많이 보고 스마트폰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눈이 많이 피로해지기 때문에 비수리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5) 야관문은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위염이나 위궤양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를 해주시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수리 채취시기


6) 비수리는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를 완치할 수는 없지만 증상을 개선해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7) 비수리는 체내에 있는 허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부종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 도움이 되고 여성분들의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8) 해충을 퇴치하거나 해충에 물렸을 때 독소를 제거하는데 비수리가 좋습니다. 비수리가 있는 곳에 곤충이나 벌레들이 싫어는데 비수리에서 나는 향들이 싫어한다고 합니다. 벌레에 물린 경우에 비수리 즙을 환부에 발라주면 가려움이나 따가움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약효가 가장 좋은 비수리 채취시기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수리 술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