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초콜릿? 임신 중에 초콜릿을 섭취해주면 행복하고 활기찬 아기를 출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화학물질이 행복 호르몬 분비를 자극! 본문

건강정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초콜릿? 임신 중에 초콜릿을 섭취해주면 행복하고 활기찬 아기를 출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화학물질이 행복 호르몬 분비를 자극!

happy dreamer 2014. 6. 2. 11:19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초콜릿? 임신 중에 초콜릿을 섭취해주면 행복하고 활기찬 아기를 출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화학물질이 행복 호르몬 분비를 자극!

 


임신 중에 초콜릿을 먹으면 당분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살이 찔 수도 있어서 피하는 것이좋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기에게는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일장일단은 있겠지만 초콜릿 때문에 활기차고 행복한 아기를 출산할 수 있다고 하니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 초콜릿을 먹는 것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임산부 3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초콜릿을 매일 섭취해주는 임산부는 달래기도 쉽고 잘 웃는 행복한 아기를 출산했고 활기차다는 응답결과도 나왔습니다.

 

 

 

 

 


또한 초콜릿을 섭취한 여성들의 아기들에서는 낮선 상황에서의 두려움의 표현도 적게 나타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초콜릿이 행복한 기분만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과 공포감도 줄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화학물질이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어서 태아에게 전달되어서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을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초콜릿에 들어 있는 화학물질인 페닐에틸아민은 초콜릿에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토마토나 다른 음식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초콜릿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기 보다는 입 안에서 초콜릿의 단맛을 느낄 때 심리적으로 즐거움과 안정감을 느껴서 태아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에 들어 있는 세로토닌이라는 물질도 사람의 행복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할 수도 있지만 태아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지 않는 반대의견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임신 중 당도나 높은 음식을 섭취할 때 당분이 지방으로 바뀌면서 체중이 늘어나거나 임신성 당뇨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