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감기 몸살 장염 증상과 몸살 감기 회복 방법 본문

건강정보

감기 몸살 장염 증상과 몸살 감기 회복 방법

happy dreamer 2017. 11. 21. 12:22

감기는 대부분 몸살과 함께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이 건강할 때는 감기도 잘 걸리지 않지만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많으면 감기에 잘 걸리게 됩니다. 습도 조절이 잘 되지 않아도 감기가 잘 걸릴 수 있는데 겨울철이 되면 방안이 건조하게 되면 코의 점막도 마르고 입안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점막이 건조해지면 세균의 침입이 잘 되기 때문에 습도도 잘 유지를 해야 합니다.

 

몸살 감기 회복 방법

 


몸살 감기 회복 방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조건 쉬어주는 것입니다. 물론 어쩔 수 없이 쉴 수가 없는 상황이면 감기약이라도 먹고 버티는 수밖에 없지요. 어쨌든 질병이 걸리는 이유는 건강을 관리하지 못해서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발병을 합니다.

 


감기 몸살 장염 증상에 걸리는 분들도 자주 계시는데 감기나 몸살이 올 때 장염도 같이 오거나 끝 무렵에 장염이 와서 고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는 장염 때문에 몸살이 심하게 오는 경우도 있구요. 이럴 때는 장염도 함께 치료를 해야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장염에 걸리면 몸살이 심하게 올 때와 같이 열도 많이 나고 온 몸이 쑤시고 아프면서 장도 좋지 않습니다.

 

감기 몸살 장염 증상

 


감기 몸살 장염 증상은 재발이 잦은 편이라서 한번 걸리면 그 이후에도 자주 동일한 증상으로 병원을 가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장염을 확실하게 치료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장염 증상이 괜찮아졌다고 마음을 놓지 말고 확실하게 장염을 고쳐야만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위염이 있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들도 감기 몸살 장염 증상에 잘 걸립니다.

 

몸살 감기 회복 방법

 


몸살 감기 회복 방법으로 병원에 가지 않고 민간요법으로 집에서 치료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민간요법으로 집에서 치료해도 증상이 심해서 힘드신 분들은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감기에 걸리면 1주일만에 낫지 않고 장기간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만성적인 기관지 염증 때문에 감기 증상이 잘 낫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생제를 처방 받으셔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 몇 주가 지나도 감기가 잘 낮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 있을 수 있으니 장기간 차도가 없으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원인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감기를 오래동안 방치를 하면 폐렴이 될 수도 있고 기침을 많이 해서 기관지와 후두에 염증이 잘 낮지 않으면 만성 기관지염이나 만성 후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감기 몸살 장염

 


몸살 감기 회복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물을 피하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해야 하는데 수분이 부족하면 호흡기가 건조해지면서 호흡기 질환이 잘 낫지 않습니다. 물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충분하게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2) 방안의 온도를 적당하게 맞추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추워도 안되고 너무 더워도 좋지 않습니다. 실내 온도는 최저 22~24도 사이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습도 유지가 중요한데 실내 습도를 최소 60% 이상은 유지를 해야만 가습 효과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가습기를 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를 따뜻하게 달여서 자주 마셔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꿀물이나 도라지차도 좋고 유자차나 대추차도 좋습니다. 그 외에 반신욕도 좋은데 반신욕을 하면 우리 몸에 체온을 올려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서 질병을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감기 몸살 장염 증상과 몸살 감기 회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