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중이염 원인은 무엇이며 수술비용 얼마나 들까요? 본문

건강정보

중이염 원인은 무엇이며 수술비용 얼마나 들까요?

happy dreamer 2017. 10. 16. 11:14

중이강 내에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모두 통틀어서 중이염이라고 합니다. 임상의 증상에 따라서 만성 중이명과 급성 중이염, 삼출성 중이염으로 나뉘어지는데 만성 중이염의 경우에는 고막의 천공(구멍 뚫림)과 관련이 없는 증상과 고막 천공의 증상으로 보이는 중이염이 있습니다.

 

중이염 원인

 


오늘은 이러한 중이염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중이염 수술비용은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이염 원인은 다양한 요소들이 발병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손꼽히는 것은 미생물에 의한 감염과 이관의 기능장애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의 선천적인 부분과 건강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염증에 의한 중이염은 발병 이후의 증상들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화학적 인자들과 면역반응들이 서로 작용을 하여서 증상들이 달라지는데 이러한 증상들에 따라서도 만성이 되느냐 재발이 되느냐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중이염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세균검사를 하는 것은 원인균에 따라서 항생제를 적절하게 선택하기 위해서입니다.

 

중이염 수술비용

 


항생제를 남용해서는 안되겠지만 중이염을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치료 방법입니다. 자연적인 치료를 기대해볼 수도 있지만 자칫 뇌로 세균이 유입되는 경우에는 치명적인 합병증을 초래하기 때문에 중이염 원인을 진단한 후에 항생제를 투여해서 신속하게 치료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중이염 수술비용

 


중이염 수술비용에 대해서는 병원급에 따라서 다르고 입원일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종합병원과 상급병원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긴 하지만 건강보험의 급여가 적용이 되는 치료이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습니다. 종합병원에서 수술을 하시게 되면 중이염 수술비용은 입원기간과 수술비용을 합쳐서 대략 80만원~120만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원 기간은 5일 내외로 예상하시면 되고 수술 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이고 귀 뒤쪽의 뼈의 일부까지 제거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더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수술을 성공적인 편입니다. 수술 후에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신경을 쓰셔야만 재발이 되지 않습니다.

 

중이염 원인

 


중이염은 한번 발병을 하고 나면 재발이 잘 되는 질병이기도 하면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만성화가 되기 때문에 한번 치료를 하시게 되면 완전하게 치료가 될 때까지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치료를 진해해야 합니다.

 

중이염 수술비용


중이염이 어떻게 만성 증상이 되는지 현재로서는 알려진 원인은 없기 때문에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 뿐만 아니라 이관의 기능장애도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동물실험을 통해서 이관을 폐쇄한 후에 실험결과를 보면 이관의 기능이 장애가 있으면 중이염 증상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이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서 중이강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좋은 음식은 없습니다. 단지 면역력이 떨어지면 체내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체의 면역력을 길러줄 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중이염 원인과 중이염 수술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