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비듬 제거 방법으로 비듬 샴푸 대신 천연성분 비듬 없애는법! 본문

건강정보

비듬 제거 방법으로 비듬 샴푸 대신 천연성분 비듬 없애는법!

happy dreamer 2017. 1. 10. 15:11

비듬 제거 방법으로 비듬 샴푸 대신 천연성분 비듬 없애는법!

 


날씨가 건조해지면 비듬이 심하게 생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하는 샴푸가 맞지 않는 경우에도 비듬이 생기거나 지루성 피부염이나 각종 두피질환이 발생하는 분들이 많은데 주로 비듬 샴푸를 구매하시거나 니조랄 같은 약을 처방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듬 없애는법

 

 


그래서 오늘은 비듬 제거 방법으로 비듬 샴푸 대신에 천연성분을 활용해서 비듬 없애는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비듬이 심한 분들은 시험적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듬 샴푸로 비싼 천연 샴푸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반 샴푸나 비누에 들어 있는 계면 활성제와 각종 유해성분 때문에 비듬이 생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천연 샴푸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듬 샴푸로 천연 성분으로만 만들어졌다고 자신의 두피에 맞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씩 비싼 돈만 날리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화장품도 천연 화장품의 부작용이 없다고 해서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을 비싸게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천연 성분의 부작용이 더 심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샘플 화장품으로 테스트를 받아보시고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듬 제거 방법

 

 

비듬 제거 방법으로 천연성분을 활용한 비듬 없애는법도 본인의 두피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용을 해보시고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즉시 멈추셔야 합니다. 민간요법은 임상 테스트를 거친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효능에 대해서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복숭아잎을 활용한 비듬 없애는법이 있는데 복숭아잎을 물에 달여서 린스 대신 사용을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0장 정도의 복숭아잎을 3겁 정도의 물과 함께 약한 불에 양이 반 정도 줄어들 때까지 달인 다음 물만 걸러내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서 린스 대신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에 20분 뒤에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됩니다.

 

 

 

 

2) 비듬 없애는법으로 뽕나무 가지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뽕은 예전부터 탈모를 예방하는데 사용했든데 비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뽕나무 가지를 태우고 나면 남은 재를 뜨거운 물 2배 정도에 넣어서 섞은 다음 식힌 후에 가라앉혀줍니다. 나중에 윗물만 떠서 물만 걸러낸 후에 두피에 문지르면서 발라줍니다. 30분 이상 지나면 물로 깨끗이 씻어주면 비듬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3) 올리브 오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마른 비듬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침과 저녁에 올리브 오일을 탈지면에 적신 다음 비듬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에 터치하면서 두드려주면 됩니다.


4) 국화잎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려움이 많고 비듬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는데 식용으로 사용하는 국화잎을 진하게 달여서 그 물로 머리를 감으시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홍차를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가 있거나 머리가 건지러우면서 비듬이 있는 경우에 물 한컵에 홍차 한스푼을 넣어서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중간 불에 달여서 그 물을 탈지면에 적신 다음 두피에 바르고 헹구어주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6) 알로에즙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머리 가려움과 비듬이 있는 분들은 5cm 정도의 알로에잎을 잘라서 알로에의 점액질을 두피에 골고루 문지르면서 발라주고 10분 후에 씻어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우유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유는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우유를 살짝 데워서 거즈에 적셔서 두피에 스며들듯이 마사지를 해주시고 10분 후에 씻어내면 됩니다.

 

 

 


이상으로 비듬 제거 방법으로 천연 성분을 활용한 비듬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