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자연성분으로 무좀 치료법,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자연성분으로 무좀 치료법,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happy dreamer 2016. 12. 28. 20:53

자연성분으로 무좀 치료법,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무좀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백선균이라는 균이 우리 피부에 기생을 하면서 발생하는 것이 무좀이라는 질병입니다. 주로 습하고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손가락 사이나 발가락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데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참을 수 없는 간지러움 때문에 다양한 무좀 치료법으로 치료를 시도해보지만 쉽게 완치되지 않습니다.

 

 

무좀 치료법

 


무좀의 증상별로 지간형, 소수포형, 각화형 등으로 나뉘어지는데 발톱에도 전염이 되기 때문에 발톱 모양도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으로 시중에 많은 치료제가 판매되고 있지만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으로는 별다른 효과가 없고 과장된 광고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본적인 무좀 치료법으로는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습기가 생기지 않게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을 오래 동안 신고 있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신발을 신어야 하는 경우에는 신발을 가끔씩 벗어서 통풍도 해주고 습기를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좀 없애는 방법

 


오늘은 무좀 치료법으로 자연성분을 이용하여서 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식초를 이용한 무좀 치료법을 이용해보았는데 완치가 되지는 않았지만 상태가 심각했던 무좀이 수개월 동안 잠잠했던 적이 있습니다. 무좀이 심한 경우에 자연성분으로 무좀 없애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무좀 치료법으로 자연성분으로 무좀 없애는 방법을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식초를 이용해보세요.


식초를 사용하면 무좀 균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식초나 양조식초를 쓰시면 좋은데 2배 식초를 대야에 물과 1:1로 섞은 다음 30분 이상 발을 담그고 있다가 그대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입니다. 2일 정도만 연속으로 해주시면 무좀 증상이 완화됩니다.

 

 

 


2) 해삼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각화형 무좀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각화형은 피부가 딱딱해지고 가루가 생기는 무좀입니다. 그 외에 지간형과 수포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믹서기에 해삼을 갈아서 무좀이 발생한 피부에 발라주면서 생으로 해삼을 같이 섭취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마늘이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모든 살균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을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마늘을 즙으로 만들어서 무좀이 발생한 피부에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발을 깨끗이 씻고 발이 마른 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무화과를 이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무화과는 무좀 때문에 발생하는 가려움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 열매가 덜 익은 시기에 따서 즙을 만든 후에 무좀이 발생한 부위에 발려주면 가려움증이 많이 가라앉습니다.

 

 

 


5) 녹차도 무좀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녹차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녹차를 마셔주는 것도 무좀에 좋지만 녹차를 마신 후에 남은 찌꺼기를 모아서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서 수포형 무좀이 발생한 부위에 자주 뿌려주면 무좀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