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다이어트 효과,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피부미용과 변비 예방! 본문

건강정보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다이어트 효과,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피부미용과 변비 예방!

happy dreamer 2015. 11. 12. 13:29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다이어트 효과,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피부미용과 변비 예방!

 


오늘은 키위 효능과 키위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키위 보관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키위 칼로리는 매우 낮지만 키위 효능은 다양하고 영양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건강식품으로 사용됩니다. 키위를 섭취하는 방법은 그냥 생으로 드시는 경우도 있지만 샐러드나 음료 등으로 만들어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키위 효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좋은 상품을 고르는 방법과 키위 보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탱탱한 것이 좋지만 키위는 눌러 보았을 때 딱딱하면 맛이 없는 키위입니다. 키위는 말랑말랑해야 좋고 딱딱하면 키위 보관법으로 상온 상태로 두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제대로 익지 않습니다.

 

 

 

 

키위 보관법은 주로 상온에서 보관하지만 너무 익은 키위는 냉장고에 넣어 두셨다가 드시면 됩니다. 키위는 윤기가 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키위를 고를 때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키위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키위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잠간 알아보겠습니다. 키위 칼로리는 100그램당 54킬로칼로리 정도라서 낮은 편에 속합니다. 물론 이보다 더 낮은 칼로리의 과일도 많지만 키위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 시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첫 번째, 키위 효능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열량이 낮은 편이고 영양분이 많아서 다이어트 부작용을 막아주고 카르니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지방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두 번째, 키위 효능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효과입니다. 팩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키위에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키위 효능은 피부미용 효과입니다. 키위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레몬과 오렌지에 들어 있는 성분 보다는 2배 가까이 많아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키위 효능은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장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서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