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사과의 칼로리! 암예방, 변비예방,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태아의 천식예방! 본문

건강정보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사과의 칼로리! 암예방, 변비예방,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태아의 천식예방!

happy dreamer 2015. 9. 23. 10:35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사과의 칼로리! 암예방, 변비예방,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태아의 천식예방!

 


제철 과일을 먹어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 계절마다 나는 과일들은 창조주가 인간의 건강을 위해서 만들어 준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많이 나는 계절에는 병원이 장사가 안 된다는 말이 있듯이 제철 과일은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과일 중에서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과의 부작용과 사과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사과는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과에는 나트륨과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음식이고 무리염류와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사과의 효능이 우리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좋은 사과는 속이 꽉 차있고 껍질에 탄력이 좋습니다. 수박과 같이 속으로 튕겨보았을 때 맑은 소리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사과의 경우에는 잠을 자기 전에 섭취를 하시면 사과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소량을 드시면 관계 없지만 많이 드시는 경우에는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들에게는 위산이 역류할 수 있습니다.

 

 

 


사과의 칼로리는 100그램 당 57킬로칼로리 정도이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사과의 효능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지방산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대장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줍니다. 또한 빨간색을 띄는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서 대장에서 항암물질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유방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사과의 효능은 변비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껍질에 많은 영양이 있는데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지방을 흡수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설사가 나는 경우에도 좋고 변비가 있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사과의 효능은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사과가 들어 있는데 포도에 함유된 성분 보다는 5배 정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의 기능이 피부미용에 좋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네 번째, 사과의 효능은 태의 천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임신을 하신 분들이 사과를 많이 드시면 태아가 태어나면 천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인들도 사과를 많이 드시면 폐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