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사과즙의 효능과 칼로리! 노화예방, 고혈압 개선, 다이어트 효과, 당뇨개선, 대장암 예방! 본문

건강정보

사과즙의 효능과 칼로리! 노화예방, 고혈압 개선, 다이어트 효과, 당뇨개선, 대장암 예방!

happy dreamer 2015. 10. 6. 18:40

 

 

 

사과즙의 효능과 칼로리! 노화예방, 고혈압 개선, 다이어트 효과, 당뇨개선, 대장암 예방!

 


사과즙의 칼로리가 무려 44킬로 칼로리 정도이기 때문에 사과즙의 효능으로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사과즙의 효능은 체내에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기능이 있어서 우리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과즙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사과즙의 효능은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 됩니다.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사과즙을 드셔보세요..

 

 

 


두 번째, 사과즙의 효능은 고혈압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이 높아지는 경우는 체내에 나트륨 수치가 높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사과에 들어 있는 칼륨이 체내 나트륨이 과도하게 쌓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세 번째, 사과즙의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사과즙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데 그 이유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식욕을 저하시켜주기도 합니다.

 

 

 


네 번째, 사과즙의 효능은 당뇨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혈당과 인슐린 조절이 힘들기 때문에 사과즙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가 이러한 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다섯 번째, 사과즙의 효능은 대장암을 예방해줍니다.


사과즙은 특히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식이섬유가 다이어트나 당뇨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변비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대장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