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당뇨 치료, 치매 예방,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빈혈 치료, 골다공증 예방! 본문

건강정보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당뇨 치료, 치매 예방,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빈혈 치료, 골다공증 예방!

happy dreamer 2015. 9. 22. 13:30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당뇨 치료, 치매 예방,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빈혈 치료, 골다공증 예방!

 


홍삼의 효능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시겠지만 몇가지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홍삼은 인삼과는 다르게 장기간 보관하기에 매우 용이한 건강식품입니다. 좋은 홍삼을 구입하시려면 투명하면서도 붉은 색을 띄는 것이 좋고 잘라 보았을 때 속이 붉은 색으로 가득 차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홍삼의 효능에 대한 것도 궁금하시겠지만 홍삼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많습니다. 실제로 인삼은 부작용이 있다고 하지만 홍삼에 대한 부작용 사례는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고 소문만 무성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에게나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지 않다는 말도 있지만 실제로 홍삼의 효능에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잘못된 정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쨌든 홍삼을 드시기 전에는 유명한 한의원에 가셔서 먼저 상담을 받으신 후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 번째, 홍삼의 효능은 당뇨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홍삼은 혈압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고 특히 떨어진 혈압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이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홍삼의 효능은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많아지게 되며 뇌세포가 건강하지 못하면 치매가 오게 됩니다. 특히 홍삼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당히 섭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 홍삼의 효능은 노화방지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홍삼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 알고 있는 사실인데, 특히 홍삼의 기능에는 체내의 독소를 외부로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체내의 독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네 번째, 홍삼의 효능에는 빈혈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실험결과를 참고로 살펴보면 난치성 빈혈이나 저색소성 빈혈 환자들이 홍삼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줄 때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홍삼에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홍삼의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체내에서 칼슘이 빠져나가고 골다공증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분들이 홍삼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뼈가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