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민들레의 효능과 특징! 변비 효과, 간질환 치료, 해열작용, 신경통 치료, 위장질환 치료! 본문

건강정보

민들레의 효능과 특징! 변비 효과, 간질환 치료, 해열작용, 신경통 치료, 위장질환 치료!

happy dreamer 2015. 9. 9. 11:50

 

 

 

민들레의 효능과 특징! 변비 효과, 간질환 치료, 해열작용, 신경통 치료, 위장질환 치료!

 


민들레가 건강에 좋다는 것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들판을 거닐다보면 흔하게 눈에 띄는 민들레가 만성간염이나 변비에도 좋은 천연 건강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민들레의 효능과 특징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민들레의 효능은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증상에 복용을 하시려면 민들레의 뿌리를 완전히 말린 후에 하루에 3번 정도 10g씩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두 번째, 민들레의 효능과 특징으로는 간질환에 좋습니다.


지방간이 있고 만성간염이 있는 분들에게 민들레가 좋은 효과가 있는데, 민들레를 통째로 말린 후에 달여서 하루에 3번 정도 복용해주시면 간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민들레의 특징과 효능은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는 천연 해열제로서의 효능이 있어서 감기가 걸려서 기침도 나고 열이 날 때 드시면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민들레는 신경통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줄기, 잎, 뿌리를 모두 달여서 드시면 신경통을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민들레는 위장질환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민들레의 가장 뛰어난 효능은 염증을 제거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염증으로 인한 위장질환의 보조치료제로서의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를 차로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복용하시면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