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임플란트 시술 비용도 많이 들고 시술 기간도 너무 길어~~ 본문

건강정보

임플란트 시술 비용도 많이 들고 시술 기간도 너무 길어~~

happy dreamer 2024. 2. 20. 12:12

작년에 제 와이프가 치아가 빠져버려서 결국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하면 비용도 많이 들고 시술을 받는 사람도 힘들고 시술 기간도 길어서 힘들다는 얘기를 종종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와이프 임플란트 시술을 해보니 시술 기간이 정말 길더라구요. 본인도 고생을 많이 했지만 병원에 같이 가는 저도 힘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시술 비용도 저렴한 것도 아니라서 돈도 쓰고 시간 많이 걸리고 나름 힘든 시간었던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하지 않으면 가장 좋겠지만 치아가 빠져버려서 어쩔 수 없이 시술을 하긴 했습니다.

 

임플란트시술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위해서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횟수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제 아내는 7번 이상은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치아 한 개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데 수차례 병원을 방문하다보니 조금 짜증이 나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번은 간호사가 실수를 해서 시술을 잘못했다고 해서 처음부터 다시 시술을 했었습니다. 그때는 정말 와이프도 너무 힘들어하고 통증이 심해서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도 시술을 하는 날마다 휴가를 내거나 조퇴를 하면서 같이 가다 보니 힘들었지만 와이프가 더 힘든 것을 아니까 참을 수 있었습니다.

 

 



저도 언제가는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하는데 이렇게 힘든 과정을 어떻게 겪어야 하나? 하는 생각에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치아 한 개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데도 저렇게 힘든데 임플란트 시술을 여러개 동시에 진행하는 사람들은 정말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찌되었든 치아가 건강한 것이 오복 중에 하나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더라구요. 당분 섭취 줄이고 딱딱한 음식을 피하면서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