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자궁경부암의 출혈 증상과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 본문

건강정보

자궁경부암의 출혈 증상과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

happy dreamer 2023. 12. 28. 23:46

자궁경부암이라는 질환은 여성들의 자궁경부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입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것처럼 HPV라고 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서 발병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자궁경부암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장 일반적인 것은 비정상적인 출혈 증상입니다.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으로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출혈 증상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진단하고 건강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자궁경부암출혈


오늘은 자궁경부암의 출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궁경부암이 있을 때 비정상적인 질 출혈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으로 인해서 생리 기간이 길어지고 출혈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폐경 후에 출혈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출혈 증상은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볼 수 있는 특징입니다. 골반 검사를 진행한 후에 출혈이 발생하는 것도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리고 이성과 관계를 가진 후에도 출혈이 발생한다면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비정상적인 출혈이 있다고 해서 자궁경부암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증상이 자주 반복되고 있다면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자가 진단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진단을 위해서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궁경부암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진단을 받은 후에 환자에게 적절한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으로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진단


자궁경부암을 진단하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으로 자궁암 세포 진단검사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질경검사와 생검을 통해서 암세포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와 함께 HPV DNA 테스트를 통해서 인유두종바이러스의 고위험군에 속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은 증상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 암의 진행 단계를 진단하고 악성종양의 모양이나 크기 등을 확인한 후에 환자의 건강 상태와 연령에 맞게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치료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 단계에서 수술을 통해서 종양을 제거하는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단계의 증상인 경우에는 생식력을 보존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생식력을 보존하면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과 함께 방산선 요법이나 화학요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심해서 수술이 어려운 경우에는 방사선 요법과 화학요법을 병행하면서 암세포를 억제하거나 사멸시키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출혈 증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에는 출혈을 치료하기 위해서 별도의 시술이나 약물을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서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해주는 것입니다. HPV 예방접종은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자궁경부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HPV 예방접종을 해주면 자궁경부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 검진을 통해서도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해주면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궁경부암의 출혈 증상과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