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멜론 스밍하는법과 멜론 스밍 인증하기 본문

생활정보

멜론 스밍하는법과 멜론 스밍 인증하기

happy dreamer 2019. 4. 26. 11:18

국내 최대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곳은 멜론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들에게 보급되기 전부터 PC에서 유명해진 멜론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멜론앱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음악감상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시장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돈이 된다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사실이기 때문에 카카오에서 인수를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카카오에서 인수를 한 이후에 더 많은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으며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멜론은 앞으로도 음원시장을 독점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멜론앱의 플레이리스트에 곡을 담아서 음악감상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리스트에 곡을 담아서 재생을 하는 방법을 ‘멜론 스밍하는법’이라고 합니다. 스밍이라는 뜻는 스트리밍의 줄임말로서 온라인에 연결된 상태로 음악이나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멜론에서 음악감상하는 법을 ‘멜론 스밍하는법’이라고 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멜론앱에서 곡을 선택해서 반복재생하면서 스밍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하시는 곡을 찾아서 곡목록을 터치해주시고 ‘담기’ 눌러서 ‘플레이리스트에 담기’를 선택하셔서 곡을 담아주시면 됩니다.

 

 


플레이리스트에 곡을 담기 위해서는 리스트를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해서 리스트를 만드시면 됩니다. 리스트의 개수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리스트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트에 담기’를 선택하시고 원하는 리스트를 선택하시면 곡이 담아집니다. 다양한 곡을 선택하셔서 플레이리스트에 담으시고 재생을 해주시면 본인이 선택한 곡만 연속을 들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높은 순위에 오르도록 하기 위해서는 반복재생을 많이 해서 들으신 후에 멜론 스밍 인증하기를 해야 합니다.

 


요즘은 자신의 좋아하는 가수들의 차트순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멜론 스밍 인증을 경쟁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멜론 아지톡 앱을 설치해야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아지톡을 설치하신 후에 우측 상단의 My를 클릭하시면 멜론 스밍인증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 감상했던 곡목록 중에서 인증을 원하는 음원을 확인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구요. 인증하는 마크의 위치나 크기, 색깔을 조절하신 후에 공유를 해주시면 멜론 스밍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본인 좋아하는 가수의 차트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멜론에서 음악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시고 이용권을 구매하셔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9부터 첫달에 가입을 하시면 100원에 무제한 전곡 듣기가 가능합니다. 처음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이라면 100원에 무제한으로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가는 7900원에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100원이면 완전 공짜입니다. 100원에 즐거운 음악 즐기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이상으로 멜론 스밍하는법과 멜론 스밍 인증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멜론 스밍하는법으로 반복재생을 해야만 연속으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반복재생을 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하루 종일 연속으로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을 ‘멜론 스밍 돌리는법’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반복재생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물어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곡을 담았던 플레이리스트의 리스트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있는 반복재생을 선택해시면 첫 번째 곡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첫 번째 곡을 선택하고 나면 마지막 곡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마지막을 선택하면 반복재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