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삭제한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 본문

IT

삭제한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

happy dreamer 2019. 3. 14. 13:34

요즘 인터넷 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이 연예인들의 카톡 대화방 사건입니다. 매일 같이 자극적인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정작 중요한 사건들은 덮이고 있다는 음모론도 부상하고 있습니다. 대형 신문사 오너 가족들의 사생활이 이슈화될 때마다 자극적인 또 다른 기사로 덮고 있다는 음모론들이 있는데 생각해보면 그럴 것 같기도 합니다. ‘더킹’이라는 영화에서처럼 검찰이 자극적인 소재의 사건 증거를 묵혀두고 있다가 필요할 때마다 터트린다는 영화의 내용들은 충분히 설득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 중요한 사건이 터질 때마다 자극적인 이슈들을 갑자기 터트려서 사람들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는 의도가 있다는 것이 일부 음모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의 생각입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이미지 출처 - 다음 카카오>


무엇이 사실이든 간에 오래 전 삭제한 대화내용이 복구가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오래된 대화내용이나 핸드폰 내의 파일들을 복구하는 방법은 주로 개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고가의 장비를 구비하고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을 돌리면 기본적인 것은 2시간 내로 복구가 되고 정밀하게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 이내에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요한 대화내용을 삭제하지는 않지만 과거의 대화내용을 보기 위해서 비싼 돈을 들여서 복구를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대화내용을 복구하려는 경우 보다는 중요한 업무 내용이나 법적인 문제들이 있을 때 복구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반드시 복구를 하고 싶은 대화내용이 있다면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엠리퍼’를 통해서 핸드폰의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엠리퍼’를 검색하면 공식블로그가 나옵니다. 공식 블로그에 접속하셔서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복구를 하시면 됩니다. 삭제를 하였거나 오래되어서 자동 삭제가 된 내용들을 복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다음 카카오>


하지만 무료로 배포가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 돈을 주로 하는 것과 비교를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100% 복구가 된다고 장담할 수 없고 원하는 내용이 복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은 사용기간이 오래될수록 이전 기록들을 복구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오래된 기록을 복구하는 것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무료로 배포가 되기 때문에 개인이 재미 삼아 복구해보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밀하게 복원을 하기 원하신다면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이미지 출처 - 다음 카카오>

데이터 복구 업체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복원하시려면 방문하시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으로 기본적으로 지참을 하셔야 하고 각 통신사마다 본인 가입 확인서와 같은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팩스로 미리 전송을 하시고 방문을 하시면 도착하자마자 간단한 확인절차 후에 즉시 복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2시간 이내에 복구가 가능하지만 정밀하게 복구를 하실 때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체를 하시면 예상 소요 시간을 알 수 있으며 정밀하게 복원을 하시려면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업체에서는 카톡 대화내용만 복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의 전체 내용을 복원해주기 때문에 사진이나 각종 파일도 복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 업체에서도 100% 복원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복원이 가능한 데이터만 추출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여러번 삭제했거나 삭제 기간이 오래된 경우에는 복원하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데이터 복구를 하는 업체들을 오래 전부터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를 복원해주는 일을 많이 했는데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의 데이터 복구를 요청하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다음 카카오>


카톡의 데이터 복구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영구적으로 삭제를 하기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영구적인 삭제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사생활이기 때문에 참견할 수 없지만 영구 삭제를 해달라고 요청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지워버리고 싶은 과거가 있거나 기억하고 싶지 않는 흑역사가 있는 경우에 완전한 삭제를 하고 싶을 것입니다. 또는 법적인 문제로 인해서 증거를 없애기 위해서는 영구 삭제를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구요.

 

카톡 대화내용 복구

 

<이미지 출처 - 다음 카카오>


검찰이나 경찰에서 삭제된 데이터를 복원해서 사건을 수사하는 방법에 사용되는 기술을 디지털 포렌식이라고 합니다. 하드 디스크나 스마트폰에서 삭제된 증거들을 수집하고 분석할 때 사용하는 기술인데 이러한 기술을 사용해도 100% 복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영구 삭제를 했을 때는 디지털 포렌식으로도 복구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삭제한 카톡 대화내용 복구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