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좋은 후보 VS 나쁜 후보 VS 이상한 후보 (제19대 대통령 선거 누가 될 것인가?) 본문

이슈

좋은 후보 VS 나쁜 후보 VS 이상한 후보 (제19대 대통령 선거 누가 될 것인가?)

happy dreamer 2017. 4. 25. 13:30

좋은 후보 VS 나쁜 후보 VS 이상한 후보 (제19대 대통령 선거 누가 될 것인가?)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이제 일주일 남았네요~ 과연 누가 대통령으로 당선될까요? 매번 그렇지만 이번 대통령 후보자 토론회도 상호간의 비방과 실효성 없는 공약들로 인해서 국민들의 실망은 커져가고 있습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이미지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토론회에서 서로를 공격하는 내용을 보면 좋은 후보는 한명도 없고 나쁜 후보와 이상한 후보들 뿐입니다. 그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 대통령이 될만한 자질이 없는 후보들 뿐이지요.

 

 

 


하지만 대표 정당 후보 5명은 이미 각 정당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된 대통령 후보들입니다. 나쁜 후보이거나 이상한 후보라면 정당의 대통령 후보자로 선정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모든 후보들이 일반 사람들의 능력은 뛰어 넘은 실력자들입니다.

 

 

대통령 선거

 

<이미지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19대 대통령으로 누가 적합한 인물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 나라가 시끄럽지 않으려면 의석수가 많은 정당의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의석수가 적으면 어떤 정책을 내놓든지 제대로된 국정 운영을 할 수 없고 반대 정당들의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할 것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싸움만 하다가 5년 임기를 마칠 것이라고 합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이미지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이런 얘기를 합니다. 친북 정책으로 인해서 북한에 돈을 퍼다주다가 나라가 망할 것이고 미군이 철수하고 나면 북한에 의해서 적화통일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과연 무엇이 진실일까요? 확인 되지도 않고 일어나지도 않은 사실들로 인해서 점점 더 붕당정치가 심화되고 색깔론으로 인해서 선거판은 계속 원색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거권을 불행사하겠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일수록 선거권 행사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여러 후보들 가운데 선구안을 가지고 옥석을 가려내는 것이 국민의 주권을 제대로 행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가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가장 좋은 대통령의 롤모델은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흑인들의 차별이 가장 심한 미국에서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고 4년의 임기를 두번이나 중임을 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퇴임을 했던 대통령이었지요. 퇴임 후에는 프랑스 시민들이 프랑스 대통령으로 추대하고자 하는 운동이 일어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대통령의 자질을 인정받은 사람입니다.

 

 

 

<이미지 출처 - NPR News>

 


오바마가 가진 대통령의 자질 중에 가장 뛰어난 점은 반대 정당의 사람들에게도 신뢰감을 가지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 때마다 흑인 대통령 후보자들이 흑인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으면서 끊임없이 대선에 나왔지만 매번 실패한 이유가 있는데 그 이유는 백인들의 지지를 얻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NPR News>

 


백인 상원의원이나 하원의원들이 과거 흑인 후보자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자신의 피부색이 더욱 하얗다는 것만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바마는 달랐습니다. 백인 의원들이 오바마와 대화를 하면 자신이 백인인지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백인 유권자들도 오바마를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신뢰했던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대통령은 다른 정당의 정치인들과 유권자들도 포용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정당의 정책 방향에 대해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비판도 할 수 있지만 잘하고 있는 정책들에 대해서는 지지를 해줄 수 있는 대통령이 가장 좋은 대통령이 아닐까요?

 

 

<이미지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이제는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비판과 수용도 하면서 다른 정당들과 협력하면서 국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대통령이 선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