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가상화폐의 향후 전망과 법적인 규제 본문

이슈

가상화폐의 향후 전망과 법적인 규제

happy dreamer 2023. 8. 21. 22:23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유명 가상화폐들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면서 우후죽순 수많은 가상화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관심을 받다가 용두사미로 끝날 것처럼 보였던 가상화폐의 가격은 오르락 내리락거리기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전혀 가치가 없는 가상화폐를 만들어서 사기를 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국내에서도 가상화폐 사기 사건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으며 가상화폐를 자금 세탁의 통로로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상화폐의 향후 전망을 예측할 수 없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법적인 규제가 생겨날 것이고 세금도 부과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제대로 시작되면 분명히 가격으로 조정되고 거품은 빠지겠지만 제도권 내로 들어가게 되면 규모 탄탄하고 투명성이 확보된 곳은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이 가상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는 강하고 가치 없은 통화로 보고 있습니다. 아무런 투자 가치가 없고 존재하지 않는 것을 존재한다고 말하는 거짓말 같은 화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언제가는 실물 화폐가 사라질 것이고 디지털 통화가 대세가 되는 시점이 되면 암호화폐 기술은 더욱 발전될 것입니다. 가상화폐, 암호화폐, 디지털 통화 등은 비슷한 기능을 가진 화폐처럼 보이지만 전혀 다른 용어들입니다. 가상화폐가 암호화폐 기술을 통해서 구현한 투자 방식에 불과하고 실제로 가치가 없는 것을 그럴듯하게 포장해서 많은 사람들의 실물 화폐를 끌어 모아서 거액 투자자들의 배를 불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개미 투자자들 중에도 가상화폐 투자를 통해서 많은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지만 벌었돈 돈을 다시 가상화폐에 투자해서 날려 먹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하지만 상위 1%에 해당하는 거액 투자자들의 돈벌이 수단에 이용되고 있는 것이 가상화폐 시장입니다. 마치 주식 투자와 같다고 볼 수 있는데 증권 시장도 매우 건전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거액 투자자들의 놀이터일 뿐입니다. 개미 투자자가 거부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개미 투자자들이 일시적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얻은 수익으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또 다른 종목에 투자하다가 깡통 계좌가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주식 투자를 해본 사람들은 제 말이 무슨 말인지 뼈저리게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주식 투자나 가상화폐 투자로 많은 돈을 벌었다면 건물이나 땅을 매입할 계획이 아니라 또 다시 위험이 높은 곳에 투자를 할 생각이라면 절대로 가상화폐나 주식에는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열심히 일하고 아껴 쓰면서 살아가는 것이 가장 행복한 삶이라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가상화폐의 향후 전망과 법적인 규제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