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금귤 효능 4가지와 금귤 칼로리 본문

건강음식정보

금귤 효능 4가지와 금귤 칼로리

happy dreamer 2024. 3. 18. 21:38

금귤, 일명 '낑깡'으로 불리며, 그 모양이 작은 귤을 닮았습니다. 이 과일의 제철은 봄철인 3월부터 5월까지로, 이 시기에 금귤은 그 맛이 가장 좋습니다. 금귤은 그냥 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고, 전통 조리법으로 만든 정과는 쫀득하고 달콤하여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오늘은 금귤 효능 4가지와 금귤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3월부터 5월 사이에 섭취할 때의 다양한 이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금귤효능


금귤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금귤은 춘곤증 및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금귤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이는 피로회복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과 피로감이 문제가 될 때, 비타민 C가 풍부한 금귤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껍질에 비타민 C가 과육보다 많으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금귤에는 헤스페리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는 비타민 C의 흡수를 돕고 감기 예방 및 혈관 건강에 유익합니다.

 

 



금귤 효능으로 무기질이 풍부해 건강한 뼈와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금귤에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한 금귤은 뼈를 강화하고,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금귤은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금귤의 껍질에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하며, 이는 변비 예방 및 소화 기능 개선에 유익합니다. 구연산이 풍부한 금귤 효능에는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며, 해독 작용을 지원하여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금귤칼로리


금귤 칼로리는 개당 13kcal 정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금귤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귤을 선택하는 방법과 세척하는데 주의사항은 신선한 금귤을 선택하고 섭취 전 소금물로 껍질의 농약을 씻어내야 합니다. 윤기가 있고 탄력적인 껍질을 가진 것이 좋으며, 색이 선명한 것을 선택합니다.

금귤보관방법


금귤을 보관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표면의 물기를 제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카로틴 색소로 인한 피부의 노란색 변색이나, 칼륨 섭취량이 많아지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금귤은 그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과일입니다.

 

 



제철인 봄에는 이러한 효능을 최대로 누릴 수 있으며, 적절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금귤의 효능을 알고 적당량을 섭취하여 춘곤증과 감기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숙취 해소와 장 건강 개선에도 이점을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금귤 효능 4가지와 금귤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