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가슴통증 호흡곤란과 답답함 조기에 가슴통증 치료 본문

건강정보

가슴통증 호흡곤란과 답답함 조기에 가슴통증 치료

happy dreamer 2018. 4. 5. 15:11

요즘은 연령과 상관없이 젊은 사람들에게 심혈관계 질환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층의 고혈압 환자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고 동맥경화로 인한 심장질환이나 뇌질환 환자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아야 걸리는 질환들이 한국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연령대가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습니다.

 

가슴통증 호흡곤란

 


젊을 때 이러한 질환들을 조기에 진단을 받으면 치료를 받으면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확실하게 바꾸어주기만 하면 남은 삶은 건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령대가 많으면 노화로 인해서 회복이 더디고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건강은 젊을 때부터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계 건강이 좋지 않을 때 올 수 있는 심장질환 중에 대표적인 것이 심근경색과 협심증인데 이러한 질환들도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를 해주면 가장 좋습니다. 심장에 별다른 이상 없이 건강하다가 가슴통증 호흡곤란이나 가슴통증 답답함이 느껴진다면 검사를 받아보시고 심장에 문제가 없는지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슴통증 답답함

 


가슴통증 치료도 조기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주시면 다른 곳에 이상이 있거나 고령인 경우가 아니라면 완치가 가능합니다. 평소와 다르게 가슴통증 호흡곤란 증상이 자주 있거나 가슴통증 답답함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에는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일시적인 증상인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슴통증 치료

 


가슴통증 치료에 대해서 요즘은 워낙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조기에 발견되는 심장질환에 대한 치료는 간단한 시술 정도로도 증상을 뚜렷하게 개선시킬 수 있고 꾸준한 관리와 치료만 해준다면 완벽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물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환자들의 식습관과 생활습관들을 함께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들을 좋아하고 육류를 선호했다면 육류를 줄이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면서 신선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몇 달 내로 건강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많이 한다고 해서 먹는 것을 신경 쓰지 않으면 건강관리를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운동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줄여줄 수는 있지만 식습관을 개선하지 못하면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 보다 건강이 좋지 않게 됩니다. 제 주위에도 운동은 열심히 하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서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제가 하는 지인 중에는 매일 같이 산행과 테니스로 건강관리를 했지만 췌장암 말기로 진단을 받고 고인이 되셨습니다. 그 분은 운동은 열심히 했지만 고위 공무원이라서 매일 점심과 저녁을 접대를 받거나 외식을 해왔기 때문에 스스로 체력은 좋다고 생각은 했지만 몸은 점점 더 망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식습관을 개선하면서 질병을 이기고 새로운 건강생활을 해나가고 있는 지인도 있습니다. 그 분은 매일 아침 출근 전에 헬스장에 가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직장에 갑니다. 운동을 거의 매일 빠지지 않고 해왔기 때문에 체중도 정상이고 잔근육도 많아서 주위 사람들이 건강관리를 잘한다고 부러워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그 분이 이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라면과 양념갈비입니다. 매일 아침 헬스를 하고 출근하기 전에 아침식사로 라면을 매일 섭취하였고 일주일에 2번 이상 양념갈비는 먹어야만 할 정도로 좋아했었지만 갑작스럽게 건강이 악화되어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니 고혈압, 고지혈, 간경화 등의 질환이 발병하였습니다.

 


3대 초반의 나이에 그런 질환에 걸렸다는 것에 충격을 받고 난 뒤에 평소에 좋아하던 모든 음식을 멀리하고 1년 동안 현미밥과 야채 위주로만 식사를 한 결과 진단 받았던 모든 질병들이 정상 수치로 나오게 되었고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분은 어디를 가나 밥통을 가가지고 다니는데 그 이유는 현미밥을 먹기 위해서입니다. 외식은 절대로 하지 않고 현미밥과 야채만 섭취를 하면서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었습니다.

 


이렇게 식사를 하면서 운동도 병행을 해주시면 가장 이상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대로 드시다가 병원 신세지지 말고 건강할 때 식습관을 개선해서 건강하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슴통증 호흡곤란과 가슴통증 답답함이 있을 때 조기에 가슴통증 치료를 해주면 완치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