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임플란트 시술방법은 무엇이며 어떤 국산 임플란트 종류들이 있을까요? 본문

리뷰

임플란트 시술방법은 무엇이며 어떤 국산 임플란트 종류들이 있을까요?

happy dreamer 2014. 4. 29. 18:54

 

 

 

임플란트 시술방법은 무엇이며 어떤 국산 임플란트 종류들이 있을까요?

 


우리의 인체 중에서 치아는 세월이 지날수록 소모가되면서 드러나 보이는 부위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치아를 사고로 인해서 잃게 되거나 썩는 경우에는 미관상으로나 기능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이빨를 새로 해 넣게 됩니다.

 

 

 

 

 


과거에는 브릿지나 틀니로 치아시술을 했었는데 요즘은 임플란트 시술방법을 통해서 치아를 새롭게 심고 있습니다.


처음 임프란트가 도입되었을 때만 해도 생소하기만 했더 시술방법이었지만 이제는 이빨 새로 해 넣는다고 하면 임플란트를 하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임플란트 시술방법이란 무엇일까요?


사실 임플란트라는 의미는 치과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에 이식되는 모든 물질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관절을 몸에 이식하는 것도 임플란트이고 판막을 이식하는 것도 임플란트입니다. 하지만 치과에서 가장 많은 시술을 하다보니 임플란트라고 하면 치아시술을 말하는 것으로 인식이 되어버렸지요......

 

 

 

 


 

임플란트가 인기가 좋은 것은 저작력이 있어서 자연적인 치아와 거의 비슷한 심미적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틀니나 브릿지 등의 인공적인 치아는 주변치아나 잇몸 등을 손상시키는 부작용도 있으며 시술 후에는 삭기도 하고 기능도 저하되어서 재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임플란트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시술한 다음에 관리만 잘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서 다른 인공 치아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좋습니다.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 더 적합한 시술이기 때문에 기존의 치아시술 보다 인기가 많아지고 있으며 10명 중에서 8명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다고 합니다.

 

 


부작용도 있을 수는 있지만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시술을 받게 되면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기 전에 몇가지 확인할 사항들이 있는데~~

 

 

 

 


1) 최신 치과 장비를 통해서 치료과정의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는지?


2) 시술자의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3) 대중에게 인지도가 있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위와 같은 3가지를 확인해보고 병원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미네이트 시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0) 2014.04.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