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과 출고기간 본문

자동차정보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과 출고기간

happy dreamer 2021. 6. 22. 11:41

요즘은 SUV 차량의 전성시대라고 할 만큼 도로에 SUV 차량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하는 캠핑러들이 늘어나면서 SUV 차량의 판매율은 매년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현대 팰리세이드의 인기가 가장 많았는데 작년 여름 차박을 하고 싶은 SUV 1위에 등극을 하기도 했습니다.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보니 출고기간도 길어지고 있는데 현대 팰리세이드 출고기간은 6개월 이상 소요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반도체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현대 팰리세이드 출고기간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올해 1분기 자동차 내수시장의 점유율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9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기아자동차를 인수하면서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국내 자동차 내수시장을 완전히 삼켜버린 상황입니다. 삼성이나 쌍용자동차, GM쉐보레 자동차에 비해서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아서 국내 내수시장에서는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은 등급별로 약 500~600만원 정도의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두가지 등급만 판매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프레티지’ 다음 등급인 ‘캘리그래피’가 있고 가장 고급사양으로 ‘VIP’ 등급이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은 ‘익스클루시브’가 개별소비세 5%를 적용하면 36,400,000원이 책정되어 있고 개별소비세 3.5%를 적용하면 조금 더 저렴합니다.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프레스티지’ 등급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41,900,000원이고 3.5%를 적용하면 41,130,000원입니다. ‘캘리그래피’ 등급은 개별소비세 적용율에 따라서 각각 47,100,000원과 46,20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마지막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중에 가장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VIP 등급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적용률에 따라서 52,800,000원과 51,83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SUV 차량은 승용차량에 비해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SUV 차량의 인기는 꾸준하게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팰리세이트 출고기간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에서의 팰리세이드의 판매가격도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장기 렌터카 시장에서도 팰리세이드의 계약율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출고기간이 줄어들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SUV 차량은 크기에 따라서 소형, 중형, 대형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 팰리세이드, 모하비, 쏘렌토, 트래버스 차량은 대형SUV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반 SUV 차량의 승차인원이 5인승이지만 대형 SUV차량들은 7인~8인까지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패밀리카로도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예전에는 5인가족 이상일 때는 카니발이나 스타렉스와 같은 승합차를 선호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인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를 필요할 때 7인승 이상 탑승이 가능한 대형SUV를 구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팰리세이드 7인승은 1열과 2열의 좌석이 2명이 탑승할 수 있고 3열의 좌석이 3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8인승은 2열의 좌석이 3명이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탑승인원이 8명입니다. 7~8인승 SUV차량의 3열 공간이 성인이 탑승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팰리세이드 3열의 공간은 보통 체격의 성인이 충분히 탑승할만큼의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물론 키가 크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는 팰리세이드 3열의 공간이 답답하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체격의 여성이나 아이들에게는 넉넉한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3명이 탑승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3열은 보통 체격의 성인이나 아이들이 탑승하는 것이 좋고 체격이 큰편이라면 1열이나 2열에 앉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팰리세이드의 3열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2열의 좌석으로 앞으로 당긴 후에 탑승해야 하는데 수동조작을 할 필요 없이 원터치 버튼으로 누르면 2열 좌석이 앞으로 당겨지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팰리세이트는 동급차량에 비해서 전장이 길기 때문에 더 크게 보이고 웅장해보일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와 비교해볼 수 있는 차량이 모하비, 쏘렌토, 트래버스 정도입니다. 이 중에서 전장이 가장 긴 차량은 트래버스인데 전장이 무려 5,200mm입니다. 다음으로 팰리세이드의 전장이 4,980mm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하비의 전장은 4,930mm이고 쏘레토의 전장이 가장 짧은 4,810mm입니다. 이상으로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과 현대 팰리세이드 출고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과 출고기간  (0) 2021.06.22
0 Comments
댓글쓰기 폼